신동주 “신격호 총괄회장이 신동빈에게 복직 요구”

입력 2015.11.17 (13: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아들 신동빈 회장에게 자신과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을 원래 직위로 복직시키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동주 전 부회장은 오늘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5일 아버지 생일을 맞아 모인 세 부자간의 대화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신 전 부회장측은 신 총괄회장이 신동빈 회장에게 이사회를 움직여서 자신을 그만두게 한 것이 맞느냐고 추궁했고 신동빈 회장은 죄송하다고 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신동빈 회장에게 1주일 안에 자신과 신동주 전 부회장을 원위치로 돌려놓으라고 요구했고 신동빈 회장은 그렇게 하겠다고 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신 전부회장측은 특히 신 총괄회장이 신동빈 회장으로부터 요구사항에 대한 확인각서를 받으려 하자 신동빈 회장은 사인하기 싫다고 말한 뒤 집무실을 나가버렸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대해 롯데그룹측은 고령의 아버님을 모시고 가족간의 대화가 어떤 환경에서 이루어졌는지 앞뒤 맥락을 확인할 수 없는 상황에서, 사적인 대화 내용을 공개한 저의가 의심스럽다고 반박했습니다.

롯데그룹측은 또 설사 그런 말씀을 나누었다고 해도 어른을 예의로 모시는 대화를 가지고 상법상의 절차로 확대하는 것은 기업과 가족 간 일을 구분하지 못하는 처사라고 해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신동주 “신격호 총괄회장이 신동빈에게 복직 요구”
    • 입력 2015-11-17 13:46:53
    경제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아들 신동빈 회장에게 자신과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을 원래 직위로 복직시키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동주 전 부회장은 오늘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5일 아버지 생일을 맞아 모인 세 부자간의 대화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신 전 부회장측은 신 총괄회장이 신동빈 회장에게 이사회를 움직여서 자신을 그만두게 한 것이 맞느냐고 추궁했고 신동빈 회장은 죄송하다고 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신동빈 회장에게 1주일 안에 자신과 신동주 전 부회장을 원위치로 돌려놓으라고 요구했고 신동빈 회장은 그렇게 하겠다고 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신 전부회장측은 특히 신 총괄회장이 신동빈 회장으로부터 요구사항에 대한 확인각서를 받으려 하자 신동빈 회장은 사인하기 싫다고 말한 뒤 집무실을 나가버렸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대해 롯데그룹측은 고령의 아버님을 모시고 가족간의 대화가 어떤 환경에서 이루어졌는지 앞뒤 맥락을 확인할 수 없는 상황에서, 사적인 대화 내용을 공개한 저의가 의심스럽다고 반박했습니다. 롯데그룹측은 또 설사 그런 말씀을 나누었다고 해도 어른을 예의로 모시는 대화를 가지고 상법상의 절차로 확대하는 것은 기업과 가족 간 일을 구분하지 못하는 처사라고 해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