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네현 지사, 日정부에 ‘독도 영유권 ICJ 단독제소’ 촉구

입력 2015.11.17 (18: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독도 관할권을 주장해 온 일본 시마네현의 미조구치 젠베에 지사가 국제사법재판소에 독도 영유권을 제소해달라고 일본 정부에 거듭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교도 통신은 미조구치 지사가 일본 내각부 시마지리 아이코 영토문제담당상을 만나 독도의 영유권에 관해 일본 정부가 국제사법재판소에 단독으로 제소하는 방안을 검토해달라는 공식 요청서를 전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시마네현이 매년 2월 22일 개최하는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일본 정부가 공식 주최하는 행사로 격상해달라는 뜻도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시마지리 담당상은 "일본 정부로서는 냉정하게 대응하고 싶다"며 신중한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시마네현 지사, 日정부에 ‘독도 영유권 ICJ 단독제소’ 촉구
    • 입력 2015-11-17 18:55:13
    국제
독도 관할권을 주장해 온 일본 시마네현의 미조구치 젠베에 지사가 국제사법재판소에 독도 영유권을 제소해달라고 일본 정부에 거듭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교도 통신은 미조구치 지사가 일본 내각부 시마지리 아이코 영토문제담당상을 만나 독도의 영유권에 관해 일본 정부가 국제사법재판소에 단독으로 제소하는 방안을 검토해달라는 공식 요청서를 전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시마네현이 매년 2월 22일 개최하는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일본 정부가 공식 주최하는 행사로 격상해달라는 뜻도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시마지리 담당상은 "일본 정부로서는 냉정하게 대응하고 싶다"며 신중한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