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로봇 호텔’ 문 열어
입력 2015.11.20 (12:51)
수정 2015.11.20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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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얼마전 일본에서는 로봇이 손님을 접대하는 호텔이 문을 열었습니다.
<리포트>
지난 7월, '나가사키'현에서 문을 연 호텔.
호텔에 손님이 들어서자 프론트에서 미녀 로봇이 손님을 맞습니다.
<녹취> 프론트 담당 로봇 : "성함을 풀네임으로 말씀해주세요. (마쓰다 히로키입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체크인이 끝나자, 로봇이 객실까지 손님 짐을 운반합니다.
로봇은 실내에도 있습니다.
<녹취> "(불 꺼줘!) 불을 끄겠습니다"
이 호텔 객실수는 모두 72개.
현재 로봇 80대가 객실 서비스 대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호텔은 로봇을 투입한 이후 20명이던 직원을 5명으로 줄였습니다.
또 로봇을 도입하면서 숙박비도 대폭 저렴해졌습니다.
<인터뷰> 도모히로(호텔 지배인) : "호텔은 24시간 움직이기 때문에 인건비가 가장 큽니다. 인건비가 줄면 경비도 저절로 줍니다."
하지만 문제도 있습니다.
호텔 이용객 만명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객실 로봇의 경우 대응할 수 있는 말이 정해져있어 세심한 서비스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가장 많았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얼마전 일본에서는 로봇이 손님을 접대하는 호텔이 문을 열었습니다.
<리포트>
지난 7월, '나가사키'현에서 문을 연 호텔.
호텔에 손님이 들어서자 프론트에서 미녀 로봇이 손님을 맞습니다.
<녹취> 프론트 담당 로봇 : "성함을 풀네임으로 말씀해주세요. (마쓰다 히로키입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체크인이 끝나자, 로봇이 객실까지 손님 짐을 운반합니다.
로봇은 실내에도 있습니다.
<녹취> "(불 꺼줘!) 불을 끄겠습니다"
이 호텔 객실수는 모두 72개.
현재 로봇 80대가 객실 서비스 대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호텔은 로봇을 투입한 이후 20명이던 직원을 5명으로 줄였습니다.
또 로봇을 도입하면서 숙박비도 대폭 저렴해졌습니다.
<인터뷰> 도모히로(호텔 지배인) : "호텔은 24시간 움직이기 때문에 인건비가 가장 큽니다. 인건비가 줄면 경비도 저절로 줍니다."
하지만 문제도 있습니다.
호텔 이용객 만명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객실 로봇의 경우 대응할 수 있는 말이 정해져있어 세심한 서비스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가장 많았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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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日 ‘로봇 호텔’ 문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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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11-20 12:51:34
- 수정2015-11-20 13:00:22
<앵커 멘트>
얼마전 일본에서는 로봇이 손님을 접대하는 호텔이 문을 열었습니다.
<리포트>
지난 7월, '나가사키'현에서 문을 연 호텔.
호텔에 손님이 들어서자 프론트에서 미녀 로봇이 손님을 맞습니다.
<녹취> 프론트 담당 로봇 : "성함을 풀네임으로 말씀해주세요. (마쓰다 히로키입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체크인이 끝나자, 로봇이 객실까지 손님 짐을 운반합니다.
로봇은 실내에도 있습니다.
<녹취> "(불 꺼줘!) 불을 끄겠습니다"
이 호텔 객실수는 모두 72개.
현재 로봇 80대가 객실 서비스 대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호텔은 로봇을 투입한 이후 20명이던 직원을 5명으로 줄였습니다.
또 로봇을 도입하면서 숙박비도 대폭 저렴해졌습니다.
<인터뷰> 도모히로(호텔 지배인) : "호텔은 24시간 움직이기 때문에 인건비가 가장 큽니다. 인건비가 줄면 경비도 저절로 줍니다."
하지만 문제도 있습니다.
호텔 이용객 만명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객실 로봇의 경우 대응할 수 있는 말이 정해져있어 세심한 서비스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가장 많았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얼마전 일본에서는 로봇이 손님을 접대하는 호텔이 문을 열었습니다.
<리포트>
지난 7월, '나가사키'현에서 문을 연 호텔.
호텔에 손님이 들어서자 프론트에서 미녀 로봇이 손님을 맞습니다.
<녹취> 프론트 담당 로봇 : "성함을 풀네임으로 말씀해주세요. (마쓰다 히로키입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체크인이 끝나자, 로봇이 객실까지 손님 짐을 운반합니다.
로봇은 실내에도 있습니다.
<녹취> "(불 꺼줘!) 불을 끄겠습니다"
이 호텔 객실수는 모두 72개.
현재 로봇 80대가 객실 서비스 대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호텔은 로봇을 투입한 이후 20명이던 직원을 5명으로 줄였습니다.
또 로봇을 도입하면서 숙박비도 대폭 저렴해졌습니다.
<인터뷰> 도모히로(호텔 지배인) : "호텔은 24시간 움직이기 때문에 인건비가 가장 큽니다. 인건비가 줄면 경비도 저절로 줍니다."
하지만 문제도 있습니다.
호텔 이용객 만명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객실 로봇의 경우 대응할 수 있는 말이 정해져있어 세심한 서비스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가장 많았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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