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권 국민, ‘I·SEOUL·U’보다 ‘Hi Seoul’ 더 선호

입력 2015.11.28 (11:27) 수정 2015.11.28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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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서울유아이서울유


'I·SEOUL·U' < 'Hi Seoul'

영어권 국가 국민들이 서울시의 새 브랜드 'I·SEOUL·U(아이서울유)'보다 옛 브랜드 'Hi Seoul(하이서울)'을 더 선호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온라인 설문조사 기업 서베이몽키가 지난 13일 미국과 영국, 호주인 33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전체의 12%만이 '아이서울유' 브랜드가 낫다가 대답한 반면 '하이서울'은 5배인 65%가 더 낫다고 답했다.

또 '어느 브랜드가 눈에 더 잘 띄는가'란 질문에는 하이서울(79%)과 아이서울유(10%)의 격차가 더 벌어졌다.

응답자들은 하이서울에 대해 '간단하다', '눈에 띈다', '화려하다'고 대부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아이서울유에 대해선 '눈에 띈다', '센스있다'는 긍정적 의견과 '지루하다', '의미 없다'는 부정적 의견이 교차했다.

'서울' 하면 떠오르는 단어로는 '음식'(30%)이 가장 많이 꼽혔다. 이어 '삼성'(14%), '올림픽'(10%), '깨끗한'(8%) 등이었다.

이 같은 한국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외국인이 추천한 서울 브랜드로는 'Seoul - tommorow's future', 'today, Seoul - City of Soul', 'the Seoul of Asia', 'Find your Seoul', 'Seoul in me', 'Seoul: Modern Traditions' 등이 있었다.

그러나 상당수는 기존 브랜드인 'Hi Seoul - Soul of Asia'가 낫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미국·영국·호주인 각 114명, 111명, 10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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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어권 국민, ‘I·SEOUL·U’보다 ‘Hi Seoul’ 더 선호
    • 입력 2015-11-28 11:27:46
    • 수정2015-11-28 11:28:55
    사회
아이서울유
'I·SEOUL·U' < 'Hi Seoul' 영어권 국가 국민들이 서울시의 새 브랜드 'I·SEOUL·U(아이서울유)'보다 옛 브랜드 'Hi Seoul(하이서울)'을 더 선호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온라인 설문조사 기업 서베이몽키가 지난 13일 미국과 영국, 호주인 33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전체의 12%만이 '아이서울유' 브랜드가 낫다가 대답한 반면 '하이서울'은 5배인 65%가 더 낫다고 답했다. 또 '어느 브랜드가 눈에 더 잘 띄는가'란 질문에는 하이서울(79%)과 아이서울유(10%)의 격차가 더 벌어졌다. 응답자들은 하이서울에 대해 '간단하다', '눈에 띈다', '화려하다'고 대부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아이서울유에 대해선 '눈에 띈다', '센스있다'는 긍정적 의견과 '지루하다', '의미 없다'는 부정적 의견이 교차했다. '서울' 하면 떠오르는 단어로는 '음식'(30%)이 가장 많이 꼽혔다. 이어 '삼성'(14%), '올림픽'(10%), '깨끗한'(8%) 등이었다. 이 같은 한국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외국인이 추천한 서울 브랜드로는 'Seoul - tommorow's future', 'today, Seoul - City of Soul', 'the Seoul of Asia', 'Find your Seoul', 'Seoul in me', 'Seoul: Modern Traditions' 등이 있었다. 그러나 상당수는 기존 브랜드인 'Hi Seoul - Soul of Asia'가 낫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미국·영국·호주인 각 114명, 111명, 10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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