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호주 잠수함 수주경쟁 참여…남중국해 美日濠 공조

입력 2015.12.02 (10: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이 남중국해에서 미국과 호주와의 공조를 염두에 두고 호주 잠수함 수주 경쟁에 뛰어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쿄신문은 일본 방위성이 차기 호주 잠수함 공동개발과 생산을 목표로 호주 정부에 계획서를 제출하면서 호주와 잠수함을 공동 개발·생산할 수 있게 되면 장래에 미국과 함께 3국의 잠수함 운용 협력이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이어 남중국해를 가정하고 "해상교통로 방위라는 전략적 의의가 크다"고 강조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호주 정부는 내년에 잠수함 사업 대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며 이번 입찰에는 일본과 함께 독일과 프랑스 회사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 호주 잠수함 수주경쟁 참여…남중국해 美日濠 공조
    • 입력 2015-12-02 10:05:38
    국제
일본이 남중국해에서 미국과 호주와의 공조를 염두에 두고 호주 잠수함 수주 경쟁에 뛰어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쿄신문은 일본 방위성이 차기 호주 잠수함 공동개발과 생산을 목표로 호주 정부에 계획서를 제출하면서 호주와 잠수함을 공동 개발·생산할 수 있게 되면 장래에 미국과 함께 3국의 잠수함 운용 협력이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이어 남중국해를 가정하고 "해상교통로 방위라는 전략적 의의가 크다"고 강조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호주 정부는 내년에 잠수함 사업 대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며 이번 입찰에는 일본과 함께 독일과 프랑스 회사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