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K-POP’ 콘서트…중유럽 팬 열광

입력 2015.12.05 (06:10) 수정 2015.12.05 (08:2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박근혜 대통령의 공식 방문을 계기로 체코에서 처음으로 K 팝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체코 뿐 아니라 인근 비세그라드 그룹 국가에서도 수 많은 팬들이 찾아와 성황을 이뤘습니다.

체코 프라하에서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K 팝의 열기로 공연장이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귀에 익은 멜로디에 목청이 터져라 따라부르고, 신나는 리듬에 함께 춤도 춥니다.

흥에 겨운 관객들은 한 순간도 눈을 떼지 못합니다.

<인터뷰> 야나 비스코프스카(체코 한류팬) : "K팝은 마음을 사로잡는 멜로디가 있어 쉽게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체코의 K팝 동호회 회원들도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마음껏 뽐냈습니다.

<인터뷰> 붐 C.O(K팝 댄스 동호회) : "샤이니 사랑해요 K팝 사랑해요"

박근혜 대통령의 체코 공식 방문을 계기로 체코에서 처음 열린 K 팝 콘서트,

특히 이번 공연에는 체코 뿐 아니라 폴란드, 헝가리, 슬로바키아 등 비세그라드 그룹 4개 국가의 한류팬 천 8백여 명이 참석해 한류의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박 대통령도 마지막 일정으로 공연장을 찾아 중유럽에서의 한류 확산을 기원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 "체코와 한국의 젊은이들이 음악을 통해 더욱 가까워질 것을 희망합니다."

이번 공연을 계기로 중유럽의 한류 열기는 한층 더 달아오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프라하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체코 ‘K-POP’ 콘서트…중유럽 팬 열광
    • 입력 2015-12-05 06:18:51
    • 수정2015-12-05 08:28:54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박근혜 대통령의 공식 방문을 계기로 체코에서 처음으로 K 팝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체코 뿐 아니라 인근 비세그라드 그룹 국가에서도 수 많은 팬들이 찾아와 성황을 이뤘습니다. 체코 프라하에서 이민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K 팝의 열기로 공연장이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귀에 익은 멜로디에 목청이 터져라 따라부르고, 신나는 리듬에 함께 춤도 춥니다. 흥에 겨운 관객들은 한 순간도 눈을 떼지 못합니다. <인터뷰> 야나 비스코프스카(체코 한류팬) : "K팝은 마음을 사로잡는 멜로디가 있어 쉽게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체코의 K팝 동호회 회원들도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마음껏 뽐냈습니다. <인터뷰> 붐 C.O(K팝 댄스 동호회) : "샤이니 사랑해요 K팝 사랑해요" 박근혜 대통령의 체코 공식 방문을 계기로 체코에서 처음 열린 K 팝 콘서트, 특히 이번 공연에는 체코 뿐 아니라 폴란드, 헝가리, 슬로바키아 등 비세그라드 그룹 4개 국가의 한류팬 천 8백여 명이 참석해 한류의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박 대통령도 마지막 일정으로 공연장을 찾아 중유럽에서의 한류 확산을 기원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 "체코와 한국의 젊은이들이 음악을 통해 더욱 가까워질 것을 희망합니다." 이번 공연을 계기로 중유럽의 한류 열기는 한층 더 달아오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프라하에서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