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 50주년, 김장 담그기로 한-일 화합

입력 2015.12.05 (15: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교 50주년을 맞아 우리 고유의 김장을 함께 담그며 우호와 친선을 다지기 위한 '한-일 김장 대축제'가 오늘 도쿄 주일 한국대사관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김장 축제에는 아베 총리 부인 아키에 여사와, 일본 왕족인 '다카마도노미야'비, 연립 여당 공명당의 야마구치 대표와, 누카가 한-일 의원연맹 회장,유흥수 대사 등 한-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아키에 여사는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아베 총리에게 갖다주려고 한다며 김장 축제같은 이런 행사가 한-일 교류 증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본인 일반 참가자들도 한국 주부들의 설명을 들으며 김장을 직접 담가보는 체험을 하면서 한-일간의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수교 50주년, 김장 담그기로 한-일 화합
    • 입력 2015-12-05 15:52:03
    국제
수교 50주년을 맞아 우리 고유의 김장을 함께 담그며 우호와 친선을 다지기 위한 '한-일 김장 대축제'가 오늘 도쿄 주일 한국대사관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김장 축제에는 아베 총리 부인 아키에 여사와, 일본 왕족인 '다카마도노미야'비, 연립 여당 공명당의 야마구치 대표와, 누카가 한-일 의원연맹 회장,유흥수 대사 등 한-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아키에 여사는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아베 총리에게 갖다주려고 한다며 김장 축제같은 이런 행사가 한-일 교류 증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본인 일반 참가자들도 한국 주부들의 설명을 들으며 김장을 직접 담가보는 체험을 하면서 한-일간의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