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격추된 전폭기 블랙박스 개봉작업 공개

입력 2015.12.18 (23: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가 지난달 24일 터키와 시리아 국경 근처에서 추락한 SU-24 전폭기의 블랙박스 개봉 작업을 내외신 언론에 공개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18일, 내외신 기자 100여 명과 미국, 영국, 중국 항공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폭기의 블랙박스를 개봉했습니다.

내화성 물질로 채워진 3중 덮개를 제거하자, 메모리 칩이 드러났는데, 일부는 사라졌거나 손상돼 있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주말 동안 비행 기록 등 데이터를 분석한 뒤 다음 주 초에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폭기 격추 사건을 놓고 터키는 당시 전폭기가 터키 영공을 침범했다고 주장하는 반면, 러시아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격추된 전폭기의 블랙박스에서 비행 기록 등 데이터가 복원될 경우 진실 규명의 단서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러시아, 격추된 전폭기 블랙박스 개봉작업 공개
    • 입력 2015-12-18 23:36:09
    국제
러시아가 지난달 24일 터키와 시리아 국경 근처에서 추락한 SU-24 전폭기의 블랙박스 개봉 작업을 내외신 언론에 공개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18일, 내외신 기자 100여 명과 미국, 영국, 중국 항공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폭기의 블랙박스를 개봉했습니다. 내화성 물질로 채워진 3중 덮개를 제거하자, 메모리 칩이 드러났는데, 일부는 사라졌거나 손상돼 있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주말 동안 비행 기록 등 데이터를 분석한 뒤 다음 주 초에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폭기 격추 사건을 놓고 터키는 당시 전폭기가 터키 영공을 침범했다고 주장하는 반면, 러시아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격추된 전폭기의 블랙박스에서 비행 기록 등 데이터가 복원될 경우 진실 규명의 단서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