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종 “험지 출마 권하는 사람들, 솔선수범 필요”

입력 2015.12.23 (09: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누리당 내 친박계 홍문종 의원이 원외 유력 인사들에게 험지출마를 권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스스로 솔선수범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홍 의원은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험지에 출마하라고 남의 등을 떠밀 게 아니라 험지에 출마할 수 있는 사람들이 먼저 내가 이렇게 하고 있으니 당신들도 이렇게 하라는 식의 솔선수범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홍문종 의원은 솔선수범할 사람들을 묻는 질문에 구체적으로 누구를 지칭하기는 어렵다면서도 일단 '험지출마 발언'을 하고 있는 인사들이 스스로 얼마만큼 책임질 수 있는 지 생각해 봐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이에 대해 권성동 새누리당 전략홍보본부장은 당지도부가 말하는 험지 출마에는 현역 의원들이 지역구를 옮기는 것까지는 포함되지 않으며, 김무성 대표의 경우 지역 구민들과 했던 약속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홍문종 “험지 출마 권하는 사람들, 솔선수범 필요”
    • 입력 2015-12-23 09:53:38
    정치
새누리당 내 친박계 홍문종 의원이 원외 유력 인사들에게 험지출마를 권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스스로 솔선수범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홍 의원은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험지에 출마하라고 남의 등을 떠밀 게 아니라 험지에 출마할 수 있는 사람들이 먼저 내가 이렇게 하고 있으니 당신들도 이렇게 하라는 식의 솔선수범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홍문종 의원은 솔선수범할 사람들을 묻는 질문에 구체적으로 누구를 지칭하기는 어렵다면서도 일단 '험지출마 발언'을 하고 있는 인사들이 스스로 얼마만큼 책임질 수 있는 지 생각해 봐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이에 대해 권성동 새누리당 전략홍보본부장은 당지도부가 말하는 험지 출마에는 현역 의원들이 지역구를 옮기는 것까지는 포함되지 않으며, 김무성 대표의 경우 지역 구민들과 했던 약속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