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오늘 쟁점법안 릴레이 실무협상

입력 2015.12.26 (01: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야 원내 지도부와 기획재정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등 5개 상임위원회 간사들이 오늘 오후 3시부터 쟁점 법안 처리를 위한 집중 협상을 벌입니다.

여야는 오늘 협상에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기업활력제고특별법, 대중소기업 상생법, 테러방지법, 그리고 노동 5법 등 주요 쟁점 법안들에 대해 의견 조율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여야는 그동안 상임위 회의와 여야 지도부 협상에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북한인권법 등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의견 접근을 이뤘지만 기업활력제고특별법과 테러방지법 등은 아직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했습니다.

또 노동 5법 가운데 비정규직법이나 파견법과 관련해서는 팽팽한 입장 차이만 확인한 상태입니다.

여야 지도부는 오늘 실무 협상 결과를 토대로 내일 다시 회동을 갖고 담판을 시도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야, 오늘 쟁점법안 릴레이 실무협상
    • 입력 2015-12-26 01:03:04
    정치
여야 원내 지도부와 기획재정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등 5개 상임위원회 간사들이 오늘 오후 3시부터 쟁점 법안 처리를 위한 집중 협상을 벌입니다. 여야는 오늘 협상에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기업활력제고특별법, 대중소기업 상생법, 테러방지법, 그리고 노동 5법 등 주요 쟁점 법안들에 대해 의견 조율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여야는 그동안 상임위 회의와 여야 지도부 협상에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북한인권법 등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의견 접근을 이뤘지만 기업활력제고특별법과 테러방지법 등은 아직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했습니다. 또 노동 5법 가운데 비정규직법이나 파견법과 관련해서는 팽팽한 입장 차이만 확인한 상태입니다. 여야 지도부는 오늘 실무 협상 결과를 토대로 내일 다시 회동을 갖고 담판을 시도할 계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