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니버설 “수자원공사와 ‘한국판 유니버설’ 협의 없어”

입력 2016.01.01 (09: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가 최근 발표한 한국판 유니버설 스튜디오 조성 계획이 미국 NBC유니버설 본사와 구체적 계약이나 협의 없이 추진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국 NBC유니버설 산하 유니버설 파크&리조트측은 "우리는 한국수자원공사와 어떠한 사업적 관계도 맺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전했습니다.

이 회사 관계자인 톰 슈로더는 이메일에서 인터뷰에서 "우리는 한국에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조성하기 위한 기회를 얻고자 계속 노력해왔으며 진행하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수자원공사와 계약을 하거나 구체적인 협의를 한 적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수자원공사는 지난 22일 공사에서 개발하는 경기도 화성 송산그린시티의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유니버설스튜디오스코리아'(USK)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美 유니버설 “수자원공사와 ‘한국판 유니버설’ 협의 없어”
    • 입력 2016-01-01 09:11:45
    국제
한국수자원공사가 최근 발표한 한국판 유니버설 스튜디오 조성 계획이 미국 NBC유니버설 본사와 구체적 계약이나 협의 없이 추진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국 NBC유니버설 산하 유니버설 파크&리조트측은 "우리는 한국수자원공사와 어떠한 사업적 관계도 맺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전했습니다. 이 회사 관계자인 톰 슈로더는 이메일에서 인터뷰에서 "우리는 한국에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조성하기 위한 기회를 얻고자 계속 노력해왔으며 진행하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수자원공사와 계약을 하거나 구체적인 협의를 한 적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수자원공사는 지난 22일 공사에서 개발하는 경기도 화성 송산그린시티의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유니버설스튜디오스코리아'(USK)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