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력설에 떡국을 먹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최근 일주일 동안 떡국 떡 매출이 1년 전보다 16.1%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2014년에도 양력설을 앞두고 떡국 떡 매출은 1년 전에 비해 47.5% 늘었으며 반대로 음력설 기간 떡국 떡 매출은 1.7% 감소했습니다.
양력설 떡국 소비가 늘면서 지난해 양력설 기간의 떡국 떡 매출은 음력설의 90% 수준까지 따라잡았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가족 규모가 작아지면서 연휴가 긴 음력설은 개인을 위한 시간으로 보내는 대신 양력설 기간에 간편하게 명절의 의미를 찾는 사람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마트는 최근 일주일 동안 떡국 떡 매출이 1년 전보다 16.1%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2014년에도 양력설을 앞두고 떡국 떡 매출은 1년 전에 비해 47.5% 늘었으며 반대로 음력설 기간 떡국 떡 매출은 1.7% 감소했습니다.
양력설 떡국 소비가 늘면서 지난해 양력설 기간의 떡국 떡 매출은 음력설의 90% 수준까지 따라잡았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가족 규모가 작아지면서 연휴가 긴 음력설은 개인을 위한 시간으로 보내는 대신 양력설 기간에 간편하게 명절의 의미를 찾는 사람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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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력설 떡국떡 판매 증가…“음력설의 90%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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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1-01 09:48:38
양력설에 떡국을 먹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최근 일주일 동안 떡국 떡 매출이 1년 전보다 16.1%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2014년에도 양력설을 앞두고 떡국 떡 매출은 1년 전에 비해 47.5% 늘었으며 반대로 음력설 기간 떡국 떡 매출은 1.7% 감소했습니다.
양력설 떡국 소비가 늘면서 지난해 양력설 기간의 떡국 떡 매출은 음력설의 90% 수준까지 따라잡았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가족 규모가 작아지면서 연휴가 긴 음력설은 개인을 위한 시간으로 보내는 대신 양력설 기간에 간편하게 명절의 의미를 찾는 사람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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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진 기자 kjk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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