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남북 대화의 문 열려 있어”

입력 2016.01.01 (17: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 김정은 제1위원장이 신년사를 통해 남북 대화 의향을 내비친 데 대해 우리 정부는 남북 간 대화의 문이 열려있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오늘 KBS 기자와의 통화에서 평화 통일의 한반도 시대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정부의 입장은 확고하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당국자는 북한도 '8.25 합의'를 비롯한 남북 합의를 존중하고, 남북 관계 개선의 길을 열어나가겠다고 밝힌 만큼, 남북 간 신뢰를 통해 평화 통일 시대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촉구했습니다.

아울러, 북한의 신년사에 대해서는 김정은 제1위원장이 7차 당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제와 인민 생활 향상 등 내부 과제 제시에 집중한 것으로 보인다고 이 당국자는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남북 대화의 문 열려 있어”
    • 입력 2016-01-01 17:52:19
    정치
북한 김정은 제1위원장이 신년사를 통해 남북 대화 의향을 내비친 데 대해 우리 정부는 남북 간 대화의 문이 열려있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오늘 KBS 기자와의 통화에서 평화 통일의 한반도 시대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정부의 입장은 확고하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당국자는 북한도 '8.25 합의'를 비롯한 남북 합의를 존중하고, 남북 관계 개선의 길을 열어나가겠다고 밝힌 만큼, 남북 간 신뢰를 통해 평화 통일 시대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촉구했습니다. 아울러, 북한의 신년사에 대해서는 김정은 제1위원장이 7차 당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제와 인민 생활 향상 등 내부 과제 제시에 집중한 것으로 보인다고 이 당국자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