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이번주 논의해보고 거취 결정할 것”

입력 2016.01.04 (14: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전 원내대표가 자신의 거취에 대해 이번주 논의를 해보고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오늘 한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지역구인 목포 시민 80~90%가 탈당을 요구하고 있다면서도 선배들의 의견과 전국에 있는 김대중 세력과 논의해 거취를 결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전 원내대표는 또 열흘 전쯤 광주 전남 지역 의원 5명과 의견을 교환했고 지난주에는 전북 수도권 의원과 의견을 나눴다며 결정을 해야 한다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권노갑 고문 등 동교동계 탈당 움직임에 대해서는 현실 정치에 나와있는 입장에서 그분들의 의견을 존중하지만 함께 움직이고 리드하고 있는 건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박영선 전 원내대표와 관련해서는 상당한 고민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그렇게 쉽게 결단을 내리지는 않을 것 같다는 기분을 받았다고 박 전 원내대표는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지원 “이번주 논의해보고 거취 결정할 것”
    • 입력 2016-01-04 14:55:09
    정치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전 원내대표가 자신의 거취에 대해 이번주 논의를 해보고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오늘 한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지역구인 목포 시민 80~90%가 탈당을 요구하고 있다면서도 선배들의 의견과 전국에 있는 김대중 세력과 논의해 거취를 결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전 원내대표는 또 열흘 전쯤 광주 전남 지역 의원 5명과 의견을 교환했고 지난주에는 전북 수도권 의원과 의견을 나눴다며 결정을 해야 한다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권노갑 고문 등 동교동계 탈당 움직임에 대해서는 현실 정치에 나와있는 입장에서 그분들의 의견을 존중하지만 함께 움직이고 리드하고 있는 건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박영선 전 원내대표와 관련해서는 상당한 고민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그렇게 쉽게 결단을 내리지는 않을 것 같다는 기분을 받았다고 박 전 원내대표는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