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처, 공무원헌장 35년 만에 새롭게 개정

입력 2016.01.04 (20: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대에 뒤떨어졌다는 지적을 받아온 공무원 윤리 헌장이 35년 만에 개정됐습니다.

인사혁신처는 1980년에 제정한 '공무원 윤리 헌장'을 시대에 뒤떨어진 표현은 삭제하고 새로운 공직 가치를 담도록 내용을 개정해 올해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공무원헌장은 전문과 4개의 본문으로 구성됐으며, 전문에는 '지속가능한 발전'이란 개념이 처음으로 들어갔고, 각 본문에는 '투명성'과 '창의성', '다양성'과 '도덕성' 등을 강조하는 내용들이 포함됐습니다.

인사처는 공무원헌장 개정을 위해 국민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으며, 공직가치 자문단을 구성해 학계, 종교계 등 각계각층으로부터 의견을 수렴했다고 밝혔습니다

개정된 공무원 헌장은 오늘 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부 시무식에서 처음 낭독됐으며, 인사처는 앞으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새 공무원 헌장에 대한 교육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사처, 공무원헌장 35년 만에 새롭게 개정
    • 입력 2016-01-04 20:04:07
    사회
시대에 뒤떨어졌다는 지적을 받아온 공무원 윤리 헌장이 35년 만에 개정됐습니다. 인사혁신처는 1980년에 제정한 '공무원 윤리 헌장'을 시대에 뒤떨어진 표현은 삭제하고 새로운 공직 가치를 담도록 내용을 개정해 올해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공무원헌장은 전문과 4개의 본문으로 구성됐으며, 전문에는 '지속가능한 발전'이란 개념이 처음으로 들어갔고, 각 본문에는 '투명성'과 '창의성', '다양성'과 '도덕성' 등을 강조하는 내용들이 포함됐습니다. 인사처는 공무원헌장 개정을 위해 국민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으며, 공직가치 자문단을 구성해 학계, 종교계 등 각계각층으로부터 의견을 수렴했다고 밝혔습니다 개정된 공무원 헌장은 오늘 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부 시무식에서 처음 낭독됐으며, 인사처는 앞으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새 공무원 헌장에 대한 교육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