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지 않은데 사이렌 울리는 긴급자동차 범칙금 부과

입력 2016.01.05 (15: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방차나 구급차 등 긴급자동차라도 긴급 상황이 아닐 때에는 경광등이나 사이렌 사용이 금지됩니다.

경찰청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지난해 연말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올 7월부터 적용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사설 구급차가 소속된 병원이나 단체의 직원, 연예인 등의 사적 사용 행위에 범칙금이 부과될 전망입니다.

긴급자동차가 법을 어기면 20만 원 이하의 범칙금이 부과되지만, 범죄나 화재 예방 등을 위한 순찰과 훈련을 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경찰은 이번 달 안에 국민안전처와 보건복지부 등 관련 부처와 협의를 거쳐 예외규정과 범칙금 액수를 담은 도로교통법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급하지 않은데 사이렌 울리는 긴급자동차 범칙금 부과
    • 입력 2016-01-05 15:04:47
    사회
소방차나 구급차 등 긴급자동차라도 긴급 상황이 아닐 때에는 경광등이나 사이렌 사용이 금지됩니다. 경찰청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지난해 연말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올 7월부터 적용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사설 구급차가 소속된 병원이나 단체의 직원, 연예인 등의 사적 사용 행위에 범칙금이 부과될 전망입니다. 긴급자동차가 법을 어기면 20만 원 이하의 범칙금이 부과되지만, 범죄나 화재 예방 등을 위한 순찰과 훈련을 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경찰은 이번 달 안에 국민안전처와 보건복지부 등 관련 부처와 협의를 거쳐 예외규정과 범칙금 액수를 담은 도로교통법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