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군도 대남 확성기 방송 “출력 약해 간헐적으로 들려”

입력 2016.01.11 (08: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군이 나흘째 대북 확성기 방송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북한이 최전방 지역 여러 곳에서 대남 확성기 방송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군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북한 확성기의 출력이 약해 정확히 들리진 않지만 김정은을 찬양하는 내용 등이 최전방 일부 부대에서 간헐적으로 들리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북한은 우리 군 당국이 대북 방송을 시작하자 두 곳에서 청취 방해용 확성기 방송을 하다가 현재 대북 방송이 재개된 거의 모든 지역에서 대남 방송을 실시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함께 북한군이 최전방 일부 부대 병력을 늘리고 대남 감시를 강화한 정황이 포착돼, 우리 군 당국은 경계, 대비 태세를 강화하고 북한군 움직임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북한군도 대남 확성기 방송 “출력 약해 간헐적으로 들려”
    • 입력 2016-01-11 08:11:44
    정치
우리 군이 나흘째 대북 확성기 방송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북한이 최전방 지역 여러 곳에서 대남 확성기 방송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군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북한 확성기의 출력이 약해 정확히 들리진 않지만 김정은을 찬양하는 내용 등이 최전방 일부 부대에서 간헐적으로 들리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북한은 우리 군 당국이 대북 방송을 시작하자 두 곳에서 청취 방해용 확성기 방송을 하다가 현재 대북 방송이 재개된 거의 모든 지역에서 대남 방송을 실시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함께 북한군이 최전방 일부 부대 병력을 늘리고 대남 감시를 강화한 정황이 포착돼, 우리 군 당국은 경계, 대비 태세를 강화하고 북한군 움직임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