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더민주, 모레쯤 선대위 구성 완료”

입력 2016.01.18 (01: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이르면 모레쯤(20일), 선거대책위원회 인선을 마무리하고 총선 체제에 돌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종인 선거대책위원장은 언론 인터뷰에서 내일로 예정된 문재인 대표의 신년 회견을 본 뒤 선대위 인선을 발표하는 것이 좋겠다며, 문 대표 회견 하루 이틀 뒤 선대위를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막연하게 정당과 선대위에 소속된 외부 인사는 책임성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잘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혀, 내부 인사 중심으로 선대위를 꾸릴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선대위가 본격 가동되면 문재인 대표가 사퇴할 것으로 본다면서, 선대위를 빨리 가동하면 할 수록 문 대표의 사퇴 시점도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종인 “더민주, 모레쯤 선대위 구성 완료”
    • 입력 2016-01-18 01:01:09
    정치
더불어민주당이 이르면 모레쯤(20일), 선거대책위원회 인선을 마무리하고 총선 체제에 돌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종인 선거대책위원장은 언론 인터뷰에서 내일로 예정된 문재인 대표의 신년 회견을 본 뒤 선대위 인선을 발표하는 것이 좋겠다며, 문 대표 회견 하루 이틀 뒤 선대위를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막연하게 정당과 선대위에 소속된 외부 인사는 책임성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잘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혀, 내부 인사 중심으로 선대위를 꾸릴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선대위가 본격 가동되면 문재인 대표가 사퇴할 것으로 본다면서, 선대위를 빨리 가동하면 할 수록 문 대표의 사퇴 시점도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