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명절을 혼자 보내는 사람들이 늘면서 편의점 도시락도 명절 연휴에 더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편의점 씨유가 최근 3년 동안 추석·설 명절 연휴 기간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도별 매출 증가율은 2013년 18.4%, 2014년 24.3%, 지난해에 45%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1인 가구가 많은 원룸촌, 고시촌, 오피스텔 등 주택가의 경우 지난해 연휴 기간 도시락 매출 증가율이 50.3%에 이르렀습니다.
사무실과 공장이 밀집한 지역에서도 설, 추석 도시락 매출은 각각 21%와 28% 늘었습니다.
도시락뿐 아니라 냉장 간편식, 라면, 생수 등 1인 가구의 주요 소비식품 매출도 지난해 연휴 기간에 12~30%씩 증가했습니다.
편의점 씨유가 최근 3년 동안 추석·설 명절 연휴 기간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도별 매출 증가율은 2013년 18.4%, 2014년 24.3%, 지난해에 45%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1인 가구가 많은 원룸촌, 고시촌, 오피스텔 등 주택가의 경우 지난해 연휴 기간 도시락 매출 증가율이 50.3%에 이르렀습니다.
사무실과 공장이 밀집한 지역에서도 설, 추석 도시락 매출은 각각 21%와 28% 늘었습니다.
도시락뿐 아니라 냉장 간편식, 라면, 생수 등 1인 가구의 주요 소비식품 매출도 지난해 연휴 기간에 12~30%씩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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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절 연휴 ‘혼밥족’ 급증…도시락 잘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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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2-05 11:15:01
최근 명절을 혼자 보내는 사람들이 늘면서 편의점 도시락도 명절 연휴에 더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편의점 씨유가 최근 3년 동안 추석·설 명절 연휴 기간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도별 매출 증가율은 2013년 18.4%, 2014년 24.3%, 지난해에 45%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1인 가구가 많은 원룸촌, 고시촌, 오피스텔 등 주택가의 경우 지난해 연휴 기간 도시락 매출 증가율이 50.3%에 이르렀습니다.
사무실과 공장이 밀집한 지역에서도 설, 추석 도시락 매출은 각각 21%와 28% 늘었습니다.
도시락뿐 아니라 냉장 간편식, 라면, 생수 등 1인 가구의 주요 소비식품 매출도 지난해 연휴 기간에 12~30%씩 증가했습니다.
편의점 씨유가 최근 3년 동안 추석·설 명절 연휴 기간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도별 매출 증가율은 2013년 18.4%, 2014년 24.3%, 지난해에 45%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1인 가구가 많은 원룸촌, 고시촌, 오피스텔 등 주택가의 경우 지난해 연휴 기간 도시락 매출 증가율이 50.3%에 이르렀습니다.
사무실과 공장이 밀집한 지역에서도 설, 추석 도시락 매출은 각각 21%와 28% 늘었습니다.
도시락뿐 아니라 냉장 간편식, 라면, 생수 등 1인 가구의 주요 소비식품 매출도 지난해 연휴 기간에 12~30%씩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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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승연 기자 hanspond@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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