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 등록된 광역 버스에 휠체어가 탈 수 있는 저상형 버스가 없어 2층버스를 저상버스로 인정해야 한다는 연구 제안이 나왔습니다.
경기연구원이 발표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경기도 등록 버스 만500여 대 가운데 광역버스는 2,400여 대로, 이 중 저상버스는 한 대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연구원은 "장애인이 탈 수 있는 2층 광역버스가 있지만 저상버스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며 "2층버스를 저상버스로 인정하면 대당 1억원의 국비 지원에 따라 도입이 늘고 장애인 교통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도내에는 현재 김포에서 서울시청까지 2개 노선 6대와, 남양주에서 잠실까지 3개 노선 3대의 2층버스가 운행 중입니다.
경기연구원이 발표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경기도 등록 버스 만500여 대 가운데 광역버스는 2,400여 대로, 이 중 저상버스는 한 대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연구원은 "장애인이 탈 수 있는 2층 광역버스가 있지만 저상버스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며 "2층버스를 저상버스로 인정하면 대당 1억원의 국비 지원에 따라 도입이 늘고 장애인 교통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도내에는 현재 김포에서 서울시청까지 2개 노선 6대와, 남양주에서 잠실까지 3개 노선 3대의 2층버스가 운행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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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층버스 저상버스 인정해 장애인편의 높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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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2-22 12:56:12
경기도에 등록된 광역 버스에 휠체어가 탈 수 있는 저상형 버스가 없어 2층버스를 저상버스로 인정해야 한다는 연구 제안이 나왔습니다.
경기연구원이 발표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경기도 등록 버스 만500여 대 가운데 광역버스는 2,400여 대로, 이 중 저상버스는 한 대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연구원은 "장애인이 탈 수 있는 2층 광역버스가 있지만 저상버스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며 "2층버스를 저상버스로 인정하면 대당 1억원의 국비 지원에 따라 도입이 늘고 장애인 교통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도내에는 현재 김포에서 서울시청까지 2개 노선 6대와, 남양주에서 잠실까지 3개 노선 3대의 2층버스가 운행 중입니다.
경기연구원이 발표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경기도 등록 버스 만500여 대 가운데 광역버스는 2,400여 대로, 이 중 저상버스는 한 대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연구원은 "장애인이 탈 수 있는 2층 광역버스가 있지만 저상버스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며 "2층버스를 저상버스로 인정하면 대당 1억원의 국비 지원에 따라 도입이 늘고 장애인 교통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도내에는 현재 김포에서 서울시청까지 2개 노선 6대와, 남양주에서 잠실까지 3개 노선 3대의 2층버스가 운행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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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형국 기자 spianat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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