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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중앙회 “저렴한 화장품·유아용품으로 이란 시장 개척해야”
입력 2016.02.22 (16:42) 경제
국내 중소기업은 가격경쟁력을 갖춘 화장품과 의류·유아용품 등으로 이란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연 '제2회 할랄비즈 중소기업 포럼'에서 구기연 서울대학교 비교문화연구소 연구원은 체면을 중시하는 특성때문에 이란 사회는 건강과 외모 가꾸기에 관심이 많고, 선물 교환 문화가 발달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이란의 시장 특성과 국내 업체의 강점을 고려하면 국내 중소기업은 화장품·건강제품과 유아용품, 의류, 인테리어 제품 등의 수출 경쟁력이 높을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한국 제품은 중국 제품보다 고급스럽다는 이미지가 있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면 수요를 확보하는데 유리한 위치를 점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 중기중앙회 “저렴한 화장품·유아용품으로 이란 시장 개척해야”
    • 입력 2016-02-22 16:42:42
    경제
국내 중소기업은 가격경쟁력을 갖춘 화장품과 의류·유아용품 등으로 이란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연 '제2회 할랄비즈 중소기업 포럼'에서 구기연 서울대학교 비교문화연구소 연구원은 체면을 중시하는 특성때문에 이란 사회는 건강과 외모 가꾸기에 관심이 많고, 선물 교환 문화가 발달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이란의 시장 특성과 국내 업체의 강점을 고려하면 국내 중소기업은 화장품·건강제품과 유아용품, 의류, 인테리어 제품 등의 수출 경쟁력이 높을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한국 제품은 중국 제품보다 고급스럽다는 이미지가 있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면 수요를 확보하는데 유리한 위치를 점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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