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DDP, 관광 명소 ‘우뚝’…“주변 상권과 상생해야”
입력 2016.03.21 (19:20)
수정 2016.03.21 (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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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서울 동대문야구장을 헐고 지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PP가 오늘 개관 2주년을 맞았습니다.
세금낭비라는 당초의 우려와 달리 관광명소로 탈바꿈하고 있는데요,
주변 상권과의 상생이 과제로 남았습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5천억 원 가까운 건축비에 특이한 외관, 불투명한 건립목적 때문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시작부터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걱정 속에 문을 연지 2년째, 이제는 하루 2만 명 씩 연간 700만 명이 찾는 관광명소로 거듭났습니다.
문화예술 전시 행사와 세계적인 패션쇼가 연중 열리고 있고, 드라마, CF 촬영장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2015년 꼭 가봐야 할 52명소'로 꼽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제리아(태국인 관광객) : "곡선이 아름다운 건물입니다. 걸어서 둘러보기도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동대문 시장 등 역사성있는 주변지역과 어울리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여전히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야시장을 개최하는 등 주변상권과의 상생책을 내놨지만 구체적인 해결책으로는 미흡합니다.
<인터뷰> 이근(서울디자인재단 대표) : "이 공간을 통해서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동대문 의류 상인에게는 다양한 서비스와 활동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측은 기존의 고급 일변도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중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서울 동대문야구장을 헐고 지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PP가 오늘 개관 2주년을 맞았습니다.
세금낭비라는 당초의 우려와 달리 관광명소로 탈바꿈하고 있는데요,
주변 상권과의 상생이 과제로 남았습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5천억 원 가까운 건축비에 특이한 외관, 불투명한 건립목적 때문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시작부터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걱정 속에 문을 연지 2년째, 이제는 하루 2만 명 씩 연간 700만 명이 찾는 관광명소로 거듭났습니다.
문화예술 전시 행사와 세계적인 패션쇼가 연중 열리고 있고, 드라마, CF 촬영장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2015년 꼭 가봐야 할 52명소'로 꼽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제리아(태국인 관광객) : "곡선이 아름다운 건물입니다. 걸어서 둘러보기도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동대문 시장 등 역사성있는 주변지역과 어울리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여전히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야시장을 개최하는 등 주변상권과의 상생책을 내놨지만 구체적인 해결책으로는 미흡합니다.
<인터뷰> 이근(서울디자인재단 대표) : "이 공간을 통해서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동대문 의류 상인에게는 다양한 서비스와 활동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측은 기존의 고급 일변도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중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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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6-03-21 19:3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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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동대문야구장을 헐고 지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PP가 오늘 개관 2주년을 맞았습니다.
세금낭비라는 당초의 우려와 달리 관광명소로 탈바꿈하고 있는데요,
주변 상권과의 상생이 과제로 남았습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5천억 원 가까운 건축비에 특이한 외관, 불투명한 건립목적 때문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시작부터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걱정 속에 문을 연지 2년째, 이제는 하루 2만 명 씩 연간 700만 명이 찾는 관광명소로 거듭났습니다.
문화예술 전시 행사와 세계적인 패션쇼가 연중 열리고 있고, 드라마, CF 촬영장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2015년 꼭 가봐야 할 52명소'로 꼽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제리아(태국인 관광객) : "곡선이 아름다운 건물입니다. 걸어서 둘러보기도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동대문 시장 등 역사성있는 주변지역과 어울리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여전히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야시장을 개최하는 등 주변상권과의 상생책을 내놨지만 구체적인 해결책으로는 미흡합니다.
<인터뷰> 이근(서울디자인재단 대표) : "이 공간을 통해서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동대문 의류 상인에게는 다양한 서비스와 활동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측은 기존의 고급 일변도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중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서울 동대문야구장을 헐고 지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PP가 오늘 개관 2주년을 맞았습니다.
세금낭비라는 당초의 우려와 달리 관광명소로 탈바꿈하고 있는데요,
주변 상권과의 상생이 과제로 남았습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5천억 원 가까운 건축비에 특이한 외관, 불투명한 건립목적 때문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시작부터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걱정 속에 문을 연지 2년째, 이제는 하루 2만 명 씩 연간 700만 명이 찾는 관광명소로 거듭났습니다.
문화예술 전시 행사와 세계적인 패션쇼가 연중 열리고 있고, 드라마, CF 촬영장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2015년 꼭 가봐야 할 52명소'로 꼽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제리아(태국인 관광객) : "곡선이 아름다운 건물입니다. 걸어서 둘러보기도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동대문 시장 등 역사성있는 주변지역과 어울리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여전히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야시장을 개최하는 등 주변상권과의 상생책을 내놨지만 구체적인 해결책으로는 미흡합니다.
<인터뷰> 이근(서울디자인재단 대표) : "이 공간을 통해서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동대문 의류 상인에게는 다양한 서비스와 활동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측은 기존의 고급 일변도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중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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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진석 기자 bric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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