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국민 민원 해소 위해 제도 개선 착수
입력 2016.03.29 (14:50)
수정 2016.03.29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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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재청은 국민들의 민원 처리 만족도를 개선하기 위해 문화재 행정의 민원 업무 전반에 걸쳐 제도 개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은 이를 위해 감사와 민원, 현안 부서 관리자가 참여하는 민원 점검의 날을 한 달에 두 차례 운영하고, 주요 민원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상담하는 상급자 리콜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 또 불만 민원에 대한 집중 관리 등 민원 처리 모니터링도 강화할 계획이다.
문화재청은 오는 31일 민원 전문가와 민원 우수부처 담당자 등을 초청해 문화재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문화재 행정 민원 업무 개선 교육도 실시한다.
문화재청은 이를 위해 감사와 민원, 현안 부서 관리자가 참여하는 민원 점검의 날을 한 달에 두 차례 운영하고, 주요 민원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상담하는 상급자 리콜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 또 불만 민원에 대한 집중 관리 등 민원 처리 모니터링도 강화할 계획이다.
문화재청은 오는 31일 민원 전문가와 민원 우수부처 담당자 등을 초청해 문화재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문화재 행정 민원 업무 개선 교육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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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재청, 국민 민원 해소 위해 제도 개선 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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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3-29 14:50:26
- 수정2016-03-29 15:38:24
문화재청은 국민들의 민원 처리 만족도를 개선하기 위해 문화재 행정의 민원 업무 전반에 걸쳐 제도 개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은 이를 위해 감사와 민원, 현안 부서 관리자가 참여하는 민원 점검의 날을 한 달에 두 차례 운영하고, 주요 민원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상담하는 상급자 리콜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 또 불만 민원에 대한 집중 관리 등 민원 처리 모니터링도 강화할 계획이다.
문화재청은 오는 31일 민원 전문가와 민원 우수부처 담당자 등을 초청해 문화재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문화재 행정 민원 업무 개선 교육도 실시한다.
문화재청은 이를 위해 감사와 민원, 현안 부서 관리자가 참여하는 민원 점검의 날을 한 달에 두 차례 운영하고, 주요 민원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상담하는 상급자 리콜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 또 불만 민원에 대한 집중 관리 등 민원 처리 모니터링도 강화할 계획이다.
문화재청은 오는 31일 민원 전문가와 민원 우수부처 담당자 등을 초청해 문화재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문화재 행정 민원 업무 개선 교육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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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호을 기자 hele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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