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철도차량 남미를 달린다…브라질 공장 가동
입력 2016.03.31 (19:19)
수정 2016.03.31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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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철도차량을 생산하는 우리 기업이 브라질 현지 생산체제를 갖췄습니다.
연평균 8조 원에 달하는 중남미 철도시장 공략이 목표입니다.
박영관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상파울루 주에 건설된 우리 철도 차량 공장입니다.
연간 200량의 철도 차량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여기서 만들고 있는 철도차량은 상파울루와 살바도르 등 브라질 주요 도시에 공급됩니다.
<인터뷰> 아우키민(상파울루 주지사) : "지하철을 대대적으로 확장하는 계획에 철도 차량 1,100량이 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브라질은 철도 차량 입찰에서 전체 계약가의 60% 이상을 현지에서 구매하거나 제작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지 생산체제를 갖춤으로써 우리 기업은 시장 확대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전망입니다.
<인터뷰> 최규준(현대로템 이사) : "저희가 본격적으로 브라질을 포함해 남미 전 국가에 대한민국 철도 차량을 수출할 수 있는, 그런 획기적인 계기가 됐다고…"
중남미 철도시장은 연간 약 8조 원 규모, 우리 기업은 앞으로 5년 동안 브라질과 페루, 콜롬비아 등에서 2조 원 넘는 수주 경쟁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곳에서 생산된 철도 차량은 브라질을 거점으로 중남미 다른 나라의 철길로 뻗어 나갈 계획입니다.
아라라콰라에서 KBS 뉴스 박영관입니다.
철도차량을 생산하는 우리 기업이 브라질 현지 생산체제를 갖췄습니다.
연평균 8조 원에 달하는 중남미 철도시장 공략이 목표입니다.
박영관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상파울루 주에 건설된 우리 철도 차량 공장입니다.
연간 200량의 철도 차량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여기서 만들고 있는 철도차량은 상파울루와 살바도르 등 브라질 주요 도시에 공급됩니다.
<인터뷰> 아우키민(상파울루 주지사) : "지하철을 대대적으로 확장하는 계획에 철도 차량 1,100량이 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브라질은 철도 차량 입찰에서 전체 계약가의 60% 이상을 현지에서 구매하거나 제작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지 생산체제를 갖춤으로써 우리 기업은 시장 확대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전망입니다.
<인터뷰> 최규준(현대로템 이사) : "저희가 본격적으로 브라질을 포함해 남미 전 국가에 대한민국 철도 차량을 수출할 수 있는, 그런 획기적인 계기가 됐다고…"
중남미 철도시장은 연간 약 8조 원 규모, 우리 기업은 앞으로 5년 동안 브라질과 페루, 콜롬비아 등에서 2조 원 넘는 수주 경쟁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곳에서 생산된 철도 차량은 브라질을 거점으로 중남미 다른 나라의 철길로 뻗어 나갈 계획입니다.
아라라콰라에서 KBS 뉴스 박영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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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철도차량 남미를 달린다…브라질 공장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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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3-31 19:31:03
- 수정2016-03-31 22:26:31
<앵커 멘트>
철도차량을 생산하는 우리 기업이 브라질 현지 생산체제를 갖췄습니다.
연평균 8조 원에 달하는 중남미 철도시장 공략이 목표입니다.
박영관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상파울루 주에 건설된 우리 철도 차량 공장입니다.
연간 200량의 철도 차량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여기서 만들고 있는 철도차량은 상파울루와 살바도르 등 브라질 주요 도시에 공급됩니다.
<인터뷰> 아우키민(상파울루 주지사) : "지하철을 대대적으로 확장하는 계획에 철도 차량 1,100량이 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브라질은 철도 차량 입찰에서 전체 계약가의 60% 이상을 현지에서 구매하거나 제작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지 생산체제를 갖춤으로써 우리 기업은 시장 확대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전망입니다.
<인터뷰> 최규준(현대로템 이사) : "저희가 본격적으로 브라질을 포함해 남미 전 국가에 대한민국 철도 차량을 수출할 수 있는, 그런 획기적인 계기가 됐다고…"
중남미 철도시장은 연간 약 8조 원 규모, 우리 기업은 앞으로 5년 동안 브라질과 페루, 콜롬비아 등에서 2조 원 넘는 수주 경쟁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곳에서 생산된 철도 차량은 브라질을 거점으로 중남미 다른 나라의 철길로 뻗어 나갈 계획입니다.
아라라콰라에서 KBS 뉴스 박영관입니다.
철도차량을 생산하는 우리 기업이 브라질 현지 생산체제를 갖췄습니다.
연평균 8조 원에 달하는 중남미 철도시장 공략이 목표입니다.
박영관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상파울루 주에 건설된 우리 철도 차량 공장입니다.
연간 200량의 철도 차량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여기서 만들고 있는 철도차량은 상파울루와 살바도르 등 브라질 주요 도시에 공급됩니다.
<인터뷰> 아우키민(상파울루 주지사) : "지하철을 대대적으로 확장하는 계획에 철도 차량 1,100량이 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브라질은 철도 차량 입찰에서 전체 계약가의 60% 이상을 현지에서 구매하거나 제작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지 생산체제를 갖춤으로써 우리 기업은 시장 확대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전망입니다.
<인터뷰> 최규준(현대로템 이사) : "저희가 본격적으로 브라질을 포함해 남미 전 국가에 대한민국 철도 차량을 수출할 수 있는, 그런 획기적인 계기가 됐다고…"
중남미 철도시장은 연간 약 8조 원 규모, 우리 기업은 앞으로 5년 동안 브라질과 페루, 콜롬비아 등에서 2조 원 넘는 수주 경쟁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곳에서 생산된 철도 차량은 브라질을 거점으로 중남미 다른 나라의 철길로 뻗어 나갈 계획입니다.
아라라콰라에서 KBS 뉴스 박영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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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관 기자 pyk09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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