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백산에서 불…밤새 진화, 잔불 정리 중

입력 2016.04.02 (06:21) 수정 2016.04.04 (10: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제 저녁 충북 단양군 소백산 자락에서 불이 났습니다.

날이 금방 어두워져 헬기도 동원 못했지만 4백여 명이 나서서 큰 불길은 밤 11시쯤에 잡았고 현재 잔불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황상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소백산 비탈을 타고 불길이 번져가고 있습니다.

급수차 등 산불 진화 차량 사이로 진화대원들이 바삐 산으로 향합니다.

불이 시작된 것은 어제 저녁 6시 15분쯤 충북 단양군 천동동굴 위쪽에 있는 마을 주변이었습니다.

<인터뷰> 어대영(충북 단양군 산림녹지과장) : "산 인접 지역에... 아마 묵밭 정도에서 (불이) 올라간 것 같아요, 농경지 부근에서."

불이 나고 바로 어두워져 헬기가 뜨지 못하면서 산림청과 단양군청 공무원, 군인까지 4백여 명이 급히 진화에 나섰습니다.

벼랑에 가까운 급경사지만 능선에 방화선을 구축하고 밤 11시쯤에는 큰 불길을 잡았습니다.

<인터뷰> 남송희(중부지방산림청장) : "밤에는 바람이 내리 불기 때문에 산불이 좀 약화되는 경향이 있어서, 인력으로 (진화하려고) 집중적으로 투입하려 하고요."

불이 나자 일부 주민들은 집을 비우고 피하기도 했습니다.

산림청과 단양군 등은 이번 산불로 3헥타아르의 숲이 탄 것으로 추정하고 잔불 정리에 나서는 한편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상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소백산에서 불…밤새 진화, 잔불 정리 중
    • 입력 2016-04-02 06:23:41
    • 수정2016-04-04 10:00:47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어제 저녁 충북 단양군 소백산 자락에서 불이 났습니다. 날이 금방 어두워져 헬기도 동원 못했지만 4백여 명이 나서서 큰 불길은 밤 11시쯤에 잡았고 현재 잔불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황상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소백산 비탈을 타고 불길이 번져가고 있습니다. 급수차 등 산불 진화 차량 사이로 진화대원들이 바삐 산으로 향합니다. 불이 시작된 것은 어제 저녁 6시 15분쯤 충북 단양군 천동동굴 위쪽에 있는 마을 주변이었습니다. <인터뷰> 어대영(충북 단양군 산림녹지과장) : "산 인접 지역에... 아마 묵밭 정도에서 (불이) 올라간 것 같아요, 농경지 부근에서." 불이 나고 바로 어두워져 헬기가 뜨지 못하면서 산림청과 단양군청 공무원, 군인까지 4백여 명이 급히 진화에 나섰습니다. 벼랑에 가까운 급경사지만 능선에 방화선을 구축하고 밤 11시쯤에는 큰 불길을 잡았습니다. <인터뷰> 남송희(중부지방산림청장) : "밤에는 바람이 내리 불기 때문에 산불이 좀 약화되는 경향이 있어서, 인력으로 (진화하려고) 집중적으로 투입하려 하고요." 불이 나자 일부 주민들은 집을 비우고 피하기도 했습니다. 산림청과 단양군 등은 이번 산불로 3헥타아르의 숲이 탄 것으로 추정하고 잔불 정리에 나서는 한편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상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