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취재파일K : “나는 수행 운전기사입니다” (4월 10일 방송)

입력 2016.04.08 (10:21) 수정 2016.04.08 (15: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수행 운전기사입니다”

회장님들의 잇따른 '갑질·폭행 논란'으로 이들을 수행하는 운전 기사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운전기사를 둔다는 것은 그만한 부와 지위를 가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들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볼 수 있는 또 한 명의 특별한 사람이 바로 수행 운전기사입니다.

일반인에겐 베일에 가려진 수행기사들의 진짜 모습은 과연 어떤 것일까요?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습니다.

허리층 ‘3040세대’는 이사 중

대한민국 수도 서울, 시민들이 서울을 떠나고 있습니다.

이르면 다음달쯤 28년 만에 천만 인구 타이틀을 잃을 거란 전망도 나옵니다.

천만 인구 타이틀 보다 중요한건 왜? 그리고 누가? 서울을 떠나느냐는 겁니다.

높은 집값과 전세난으로 인한 탈서울 그 중심에 허리층인 3040 세대가 있습니다.

탈서울 현상으로 바라본 우리 부동산 시장의 문제점을 취재했습니다.

국민의 대표가 되는 길

20대 총선 유세가 한창입니다.

거리 곳곳에서 한 표를 호소하는 후보자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선거에 출마하기 위해서는 조직과 선거비용 등 만만찮은 조건들을 기본적으로 갖춰야만 합니다.

그럼에도 이번 선거에만 평균 경쟁률이 4대1에 육박할 만큼 많은 사람이 뛰어들었는데요

대한민국 국회의원이란 과연 어떤 자리인지 알아봤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리보기] 취재파일K : “나는 수행 운전기사입니다” (4월 10일 방송)
    • 입력 2016-04-08 10:21:32
    • 수정2016-04-08 15:30:23
    미리보기
“나는 수행 운전기사입니다” 회장님들의 잇따른 '갑질·폭행 논란'으로 이들을 수행하는 운전 기사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운전기사를 둔다는 것은 그만한 부와 지위를 가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들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볼 수 있는 또 한 명의 특별한 사람이 바로 수행 운전기사입니다. 일반인에겐 베일에 가려진 수행기사들의 진짜 모습은 과연 어떤 것일까요?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습니다. 허리층 ‘3040세대’는 이사 중 대한민국 수도 서울, 시민들이 서울을 떠나고 있습니다. 이르면 다음달쯤 28년 만에 천만 인구 타이틀을 잃을 거란 전망도 나옵니다. 천만 인구 타이틀 보다 중요한건 왜? 그리고 누가? 서울을 떠나느냐는 겁니다. 높은 집값과 전세난으로 인한 탈서울 그 중심에 허리층인 3040 세대가 있습니다. 탈서울 현상으로 바라본 우리 부동산 시장의 문제점을 취재했습니다. 국민의 대표가 되는 길 20대 총선 유세가 한창입니다. 거리 곳곳에서 한 표를 호소하는 후보자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선거에 출마하기 위해서는 조직과 선거비용 등 만만찮은 조건들을 기본적으로 갖춰야만 합니다. 그럼에도 이번 선거에만 평균 경쟁률이 4대1에 육박할 만큼 많은 사람이 뛰어들었는데요 대한민국 국회의원이란 과연 어떤 자리인지 알아봤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