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로 유통업체 매출 48%↑…내수진작 효과 봤다
입력 2016.05.09 (11:06)
수정 2016.05.09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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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의 5월 황금연휴 기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밝힌 백화점과 대형마트, 가전 전문점의 매출 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백화점은 연휴기간 매출 3천73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2% 증가했고 지난주보다는 37% 늘었다.
백화점은 의류, 잡화 등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 수요로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대형마트 매출은 3천431억원으로 지난해와 전주 대비 각각 39%와 35% 증가했다. 가전전문점은 휴일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지난해와 전주 대비 25%와 41% 증가한 492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이들 유통업체의 연휴기간 총 매출은 7천658억원으로 전년 기간 대비 48% 늘어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밝힌 백화점과 대형마트, 가전 전문점의 매출 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백화점은 연휴기간 매출 3천73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2% 증가했고 지난주보다는 37% 늘었다.
백화점은 의류, 잡화 등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 수요로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대형마트 매출은 3천431억원으로 지난해와 전주 대비 각각 39%와 35% 증가했다. 가전전문점은 휴일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지난해와 전주 대비 25%와 41% 증가한 492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이들 유통업체의 연휴기간 총 매출은 7천658억원으로 전년 기간 대비 48%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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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금연휴로 유통업체 매출 48%↑…내수진작 효과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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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5-09 11:06:36
- 수정2016-05-09 11:09:03
백화점의 5월 황금연휴 기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밝힌 백화점과 대형마트, 가전 전문점의 매출 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백화점은 연휴기간 매출 3천73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2% 증가했고 지난주보다는 37% 늘었다.
백화점은 의류, 잡화 등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 수요로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대형마트 매출은 3천431억원으로 지난해와 전주 대비 각각 39%와 35% 증가했다. 가전전문점은 휴일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지난해와 전주 대비 25%와 41% 증가한 492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이들 유통업체의 연휴기간 총 매출은 7천658억원으로 전년 기간 대비 48% 늘어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밝힌 백화점과 대형마트, 가전 전문점의 매출 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백화점은 연휴기간 매출 3천73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2% 증가했고 지난주보다는 37% 늘었다.
백화점은 의류, 잡화 등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 수요로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대형마트 매출은 3천431억원으로 지난해와 전주 대비 각각 39%와 35% 증가했다. 가전전문점은 휴일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지난해와 전주 대비 25%와 41% 증가한 492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이들 유통업체의 연휴기간 총 매출은 7천658억원으로 전년 기간 대비 48%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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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기성 기자 byu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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