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젊은 부자들 ‘잊을수 없는 여행지’ 일본·프랑스·한국 순

입력 2016.06.07 (06:33) 수정 2016.06.07 (0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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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이 중국 밀레니얼 세대 부호들의 잊을 수 없는 여행지 가운데 3위에 올랐다.

7일 중국의 부자 연구소인 후룬(胡潤)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중국 럭셔리 여행객 2016' 보고서에 따르면 젊은 부호들은 작년에 갔던 여행지 중 가장 기억할만한 나라로 일본(24%)과 프랑스(10%)에 이어 한국(8%)을 꼽았다.

일본 등은 중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워 젊은 부호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구원은 설명했다. 프랑스는 쇼핑 천국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젊은 부호들은 또 지난 춘제 때 찾은 여행지로 일본(19%)과 한국(17%), 미국(11%) 등을 꼽았다.

이런 내용은 연구원이 1980년대 이후 태어난 중국의 18∼36세 젊은 부호 525명을 상대로 심층 면접 조사를 벌인 결과다.

Y세대로 불리는 이들은 연간 가구당 42만 위안(약 7천만 원)을 여행에 쓰고, 이 중 22만 위안(약 4천만원)은 여행 중 쇼핑에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젊은 부호의 평균 자산은 3천877만 위안(70억 원)이었다. 이들 젊은 부호 중 과반은 부유한 가문의 2세대이거나, 가업을 물려받은 상속부자였다.

평균 13개국을 여행한 중국의 젊은 부호들은 작년에만 3.3차례 해외에 나가 25일을 머물렀다.

여행지로는 61%가 유럽을, 58%는 한국이나 일본을, 39%는 미주대륙을 선택했다. 조사는 복수응답 방식으로 이뤄졌다.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를 국가별로 보면, 프랑스가 40%로 1위를 차지했고, 2~5위는 각각 일본(39%), 호주(38%), 뉴질랜드(36%), 미국(35%)이었다. 한국은 25%로 13위에 올랐다.

이들은 앞으로 3년 내 가고 싶은 여행지로 65%가 유럽을, 50%는 미주대륙을 41%는 태평양 섬과 오세아니아를, 36%는 한국과 일본을 꼽았다.

젊은 부호의 79%는 여행정보를 찾을 때 모바일 메신저 웨이신(微信·위챗)을 활용했으며, 61%는 인터넷을 검색했다.

젊은 부호들이 해외에서 구매한 품목은 옷이 72%로 가장 많았고, 가방(69%), 시계(65%), 보석(64%), 현지 특산품(52%), 전자제품(44%), 술(36%) 순이었다.

이들은 하룻밤 호텔 숙박료로 3천113위안(약 56만 원)을 책정했다.

국제관광기구(ITO)에 따르면 작년 중국인 관광객이 해외에서 쓴 돈은 2천150억 달러(약 256조 원)로, 전년보다 53% 늘었다. 작년 중국의 경제성장률은 25년 만에 최저로 떨어졌지만, 해외여행을 떠난 중국인은 1억2천만 명에 달했고 이 중 7천만 명은 관광객이었다. 이에 따라 중국은 전 세계에서 해외로 관광을 가장 많이 떠나는 국가에 올랐다.

루퍼트 후게베르프 후룬연구원 회장 겸 수석연구원은 "중국 젊은 부호들의 관광 특성은 미래의 관광 트렌드를 보여준다"면서 "대체로 2세대 부호인 이들 젊은 부호들은 젊고 힘이 넘치며, 소셜네트워킹서비스를 즐겨 사용하고 기술적 혁신에 관심이 많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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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16-06-07 06:33:57
    • 수정2016-06-07 07:43:01
    국제
한국이 중국 밀레니얼 세대 부호들의 잊을 수 없는 여행지 가운데 3위에 올랐다.

7일 중국의 부자 연구소인 후룬(胡潤)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중국 럭셔리 여행객 2016' 보고서에 따르면 젊은 부호들은 작년에 갔던 여행지 중 가장 기억할만한 나라로 일본(24%)과 프랑스(10%)에 이어 한국(8%)을 꼽았다.

일본 등은 중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워 젊은 부호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구원은 설명했다. 프랑스는 쇼핑 천국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젊은 부호들은 또 지난 춘제 때 찾은 여행지로 일본(19%)과 한국(17%), 미국(11%) 등을 꼽았다.

이런 내용은 연구원이 1980년대 이후 태어난 중국의 18∼36세 젊은 부호 525명을 상대로 심층 면접 조사를 벌인 결과다.

Y세대로 불리는 이들은 연간 가구당 42만 위안(약 7천만 원)을 여행에 쓰고, 이 중 22만 위안(약 4천만원)은 여행 중 쇼핑에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젊은 부호의 평균 자산은 3천877만 위안(70억 원)이었다. 이들 젊은 부호 중 과반은 부유한 가문의 2세대이거나, 가업을 물려받은 상속부자였다.

평균 13개국을 여행한 중국의 젊은 부호들은 작년에만 3.3차례 해외에 나가 25일을 머물렀다.

여행지로는 61%가 유럽을, 58%는 한국이나 일본을, 39%는 미주대륙을 선택했다. 조사는 복수응답 방식으로 이뤄졌다.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를 국가별로 보면, 프랑스가 40%로 1위를 차지했고, 2~5위는 각각 일본(39%), 호주(38%), 뉴질랜드(36%), 미국(35%)이었다. 한국은 25%로 13위에 올랐다.

이들은 앞으로 3년 내 가고 싶은 여행지로 65%가 유럽을, 50%는 미주대륙을 41%는 태평양 섬과 오세아니아를, 36%는 한국과 일본을 꼽았다.

젊은 부호의 79%는 여행정보를 찾을 때 모바일 메신저 웨이신(微信·위챗)을 활용했으며, 61%는 인터넷을 검색했다.

젊은 부호들이 해외에서 구매한 품목은 옷이 72%로 가장 많았고, 가방(69%), 시계(65%), 보석(64%), 현지 특산품(52%), 전자제품(44%), 술(36%) 순이었다.

이들은 하룻밤 호텔 숙박료로 3천113위안(약 56만 원)을 책정했다.

국제관광기구(ITO)에 따르면 작년 중국인 관광객이 해외에서 쓴 돈은 2천150억 달러(약 256조 원)로, 전년보다 53% 늘었다. 작년 중국의 경제성장률은 25년 만에 최저로 떨어졌지만, 해외여행을 떠난 중국인은 1억2천만 명에 달했고 이 중 7천만 명은 관광객이었다. 이에 따라 중국은 전 세계에서 해외로 관광을 가장 많이 떠나는 국가에 올랐다.

루퍼트 후게베르프 후룬연구원 회장 겸 수석연구원은 "중국 젊은 부호들의 관광 특성은 미래의 관광 트렌드를 보여준다"면서 "대체로 2세대 부호인 이들 젊은 부호들은 젊고 힘이 넘치며, 소셜네트워킹서비스를 즐겨 사용하고 기술적 혁신에 관심이 많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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