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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조직 개편 실효성 위해 콘텐츠 경쟁력 강화해야”
입력 2016.06.24 (14:05) 수정 2016.06.24 (16:32) 문화
KBS 조직개편이 실효를 거두려면 콘텐츠 경쟁력 강화가 핵심이며 신시장 개척에 집중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KBS는 오늘(24일) 서울 여의도 본관 제1 회의실에서 공영방송발전포럼을 열고, 언론학계 등 전문가들과 함께 지난 5월부터 시행된 KBS 조직 개편의 실효성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오늘 포럼에서 강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정윤식 교수는 전통적인 콘텐츠 경쟁력 강화가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으로 보인다며, 글로벌 시장과 모바일 시장 등 신시장 개척에도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또 시청점유율 하락과 모바일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방송환경의 변화가 이번 조직개편의 당위성이라고 설명했다.

오늘 포럼에는 정 교수를 비롯해 국민대 언론정보학부 김도연 교수와 배진아 공주대학교 영상학과 교수 등이 참여했다.
  • “KBS 조직 개편 실효성 위해 콘텐츠 경쟁력 강화해야”
    • 입력 2016-06-24 14:05:29
    • 수정2016-06-24 16:32:35
    문화
KBS 조직개편이 실효를 거두려면 콘텐츠 경쟁력 강화가 핵심이며 신시장 개척에 집중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KBS는 오늘(24일) 서울 여의도 본관 제1 회의실에서 공영방송발전포럼을 열고, 언론학계 등 전문가들과 함께 지난 5월부터 시행된 KBS 조직 개편의 실효성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오늘 포럼에서 강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정윤식 교수는 전통적인 콘텐츠 경쟁력 강화가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으로 보인다며, 글로벌 시장과 모바일 시장 등 신시장 개척에도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또 시청점유율 하락과 모바일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방송환경의 변화가 이번 조직개편의 당위성이라고 설명했다.

오늘 포럼에는 정 교수를 비롯해 국민대 언론정보학부 김도연 교수와 배진아 공주대학교 영상학과 교수 등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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