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고속도로 사고 원인 “전방 주시 태만 추정”
입력 2016.07.18 (19:08)
수정 2016.07.18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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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어제 4명이 목숨을 잃은 영동고속도로 버스 추돌사고는 버스 운전자가 전방을 제대로 주시하지 않아 일어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졸음운전 등의 가능성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승종 기자입니다.
<리포트>
1차로를 달리던 버스가 속도를 줄이지 않고 그대로 승용차를 들이받습니다.
사고 차량들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찌그러 졌습니다.
경찰은 블랙박스 영상 등을 분석한 결과, 상습 정체 구간에서 버스 운전자가 전방을 제대로 보지 않아 일어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 "본인은 (전방) 주시 태만만 했다고, 그래서 늦게 발견했다고..."
경찰은 다친 버스운전자가 회복하면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이나 졸음운전 여부도 확인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버스 운전자에 대해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구속 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지난 3년 동안 전국 고속도로에서 난 교통사고 가운데 전방주시 태만으로 인한 사망자가 2백 48명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특히 영동고속도로를 포함한 여름 휴가철 지정체가 심한 구간에선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터뷰> 오주석(도로교통공단 선임연구원) : "고속도로에서 정체나 지체가 발생하게 되면 차량이 주행하는 속도에 갑자기 큰 변화가 오기 때문에..추돌사고 위험성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 사고로 숨진 20대 여성 4명은 같은 동네에 사는 친구들인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승종입니다.
어제 4명이 목숨을 잃은 영동고속도로 버스 추돌사고는 버스 운전자가 전방을 제대로 주시하지 않아 일어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졸음운전 등의 가능성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승종 기자입니다.
<리포트>
1차로를 달리던 버스가 속도를 줄이지 않고 그대로 승용차를 들이받습니다.
사고 차량들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찌그러 졌습니다.
경찰은 블랙박스 영상 등을 분석한 결과, 상습 정체 구간에서 버스 운전자가 전방을 제대로 보지 않아 일어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 "본인은 (전방) 주시 태만만 했다고, 그래서 늦게 발견했다고..."
경찰은 다친 버스운전자가 회복하면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이나 졸음운전 여부도 확인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버스 운전자에 대해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구속 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지난 3년 동안 전국 고속도로에서 난 교통사고 가운데 전방주시 태만으로 인한 사망자가 2백 48명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특히 영동고속도로를 포함한 여름 휴가철 지정체가 심한 구간에선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터뷰> 오주석(도로교통공단 선임연구원) : "고속도로에서 정체나 지체가 발생하게 되면 차량이 주행하는 속도에 갑자기 큰 변화가 오기 때문에..추돌사고 위험성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 사고로 숨진 20대 여성 4명은 같은 동네에 사는 친구들인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승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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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동고속도로 사고 원인 “전방 주시 태만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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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7-18 19:17:06
- 수정2016-07-18 20: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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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4명이 목숨을 잃은 영동고속도로 버스 추돌사고는 버스 운전자가 전방을 제대로 주시하지 않아 일어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졸음운전 등의 가능성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승종 기자입니다.
<리포트>
1차로를 달리던 버스가 속도를 줄이지 않고 그대로 승용차를 들이받습니다.
사고 차량들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찌그러 졌습니다.
경찰은 블랙박스 영상 등을 분석한 결과, 상습 정체 구간에서 버스 운전자가 전방을 제대로 보지 않아 일어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 "본인은 (전방) 주시 태만만 했다고, 그래서 늦게 발견했다고..."
경찰은 다친 버스운전자가 회복하면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이나 졸음운전 여부도 확인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버스 운전자에 대해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구속 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지난 3년 동안 전국 고속도로에서 난 교통사고 가운데 전방주시 태만으로 인한 사망자가 2백 48명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특히 영동고속도로를 포함한 여름 휴가철 지정체가 심한 구간에선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터뷰> 오주석(도로교통공단 선임연구원) : "고속도로에서 정체나 지체가 발생하게 되면 차량이 주행하는 속도에 갑자기 큰 변화가 오기 때문에..추돌사고 위험성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 사고로 숨진 20대 여성 4명은 같은 동네에 사는 친구들인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승종입니다.
어제 4명이 목숨을 잃은 영동고속도로 버스 추돌사고는 버스 운전자가 전방을 제대로 주시하지 않아 일어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졸음운전 등의 가능성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승종 기자입니다.
<리포트>
1차로를 달리던 버스가 속도를 줄이지 않고 그대로 승용차를 들이받습니다.
사고 차량들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찌그러 졌습니다.
경찰은 블랙박스 영상 등을 분석한 결과, 상습 정체 구간에서 버스 운전자가 전방을 제대로 보지 않아 일어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 "본인은 (전방) 주시 태만만 했다고, 그래서 늦게 발견했다고..."
경찰은 다친 버스운전자가 회복하면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이나 졸음운전 여부도 확인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버스 운전자에 대해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구속 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지난 3년 동안 전국 고속도로에서 난 교통사고 가운데 전방주시 태만으로 인한 사망자가 2백 48명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특히 영동고속도로를 포함한 여름 휴가철 지정체가 심한 구간에선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터뷰> 오주석(도로교통공단 선임연구원) : "고속도로에서 정체나 지체가 발생하게 되면 차량이 주행하는 속도에 갑자기 큰 변화가 오기 때문에..추돌사고 위험성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 사고로 숨진 20대 여성 4명은 같은 동네에 사는 친구들인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승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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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종 기자 arg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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