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가 외딴 섬 탈환 작전 등에 사용되는 수륙양용차를 개발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산케이 신문은 일본 정부가 현재 사용하는 미국산 수륙양용차 AAV7보다 속력 등 성능이 더 좋은 장비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AAV7은 해상 이동속도가 시속 13㎞인데, 일본 정부는 이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장비 개발을 목표로 한다. 수륙양용차는 바다에서 항행할 수도 있고 육지에서 주행할 수 있는 장갑 전투차량이다.
일본 정부가 수륙양용차 개발에 나서는 것은 영유권 분쟁 지역인 센카쿠 열도가 중국 측 무장집단에 점거되는 상황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산케이 신문은 일본 정부가 현재 사용하는 미국산 수륙양용차 AAV7보다 속력 등 성능이 더 좋은 장비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AAV7은 해상 이동속도가 시속 13㎞인데, 일본 정부는 이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장비 개발을 목표로 한다. 수륙양용차는 바다에서 항행할 수도 있고 육지에서 주행할 수 있는 장갑 전투차량이다.
일본 정부가 수륙양용차 개발에 나서는 것은 영유권 분쟁 지역인 센카쿠 열도가 중국 측 무장집단에 점거되는 상황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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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섬 탈환용 수륙양용차 개발 추진…센카쿠 분쟁 염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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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8-11 15:23:57
일본 정부가 외딴 섬 탈환 작전 등에 사용되는 수륙양용차를 개발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산케이 신문은 일본 정부가 현재 사용하는 미국산 수륙양용차 AAV7보다 속력 등 성능이 더 좋은 장비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AAV7은 해상 이동속도가 시속 13㎞인데, 일본 정부는 이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장비 개발을 목표로 한다. 수륙양용차는 바다에서 항행할 수도 있고 육지에서 주행할 수 있는 장갑 전투차량이다.
일본 정부가 수륙양용차 개발에 나서는 것은 영유권 분쟁 지역인 센카쿠 열도가 중국 측 무장집단에 점거되는 상황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산케이 신문은 일본 정부가 현재 사용하는 미국산 수륙양용차 AAV7보다 속력 등 성능이 더 좋은 장비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AAV7은 해상 이동속도가 시속 13㎞인데, 일본 정부는 이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장비 개발을 목표로 한다. 수륙양용차는 바다에서 항행할 수도 있고 육지에서 주행할 수 있는 장갑 전투차량이다.
일본 정부가 수륙양용차 개발에 나서는 것은 영유권 분쟁 지역인 센카쿠 열도가 중국 측 무장집단에 점거되는 상황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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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은 기자 paz@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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