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주국 자존심…태권도, ‘금 사냥’ 준비 완료!

입력 2016.08.16 (21:52) 수정 2016.08.16 (22: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내일부터는 우리나라의 종합 10위권 진입을 결정지을 태권도가 시작되는데요.

종주국의 자존심을 지키겠다는 우리나라는 달라진 규정에 대한 적응을 마치고 메달 사냥에 나섭니다.

박선우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시원한 발차기로 메달 텃밭 역할을 해내며 종주국의 자존심을 지켰던 한국 태권도.

하지만 지난 2012년 런던 대회에선 전자호구에 적응하지 못하고, 금메달 한 개, 은메달 한 개라는 역대 가장 부진한 성적을 냈습니다.

이번 리우에서는 몸통에 이어 머리까지 전자 헤드기어가 도입돼 새로운 변수로 떠올랐습니다.

<인터뷰> 이대훈(태권도 국가대표) : "모든 선수가 얼굴 공격 위주로 경기에 임할 거라고 생각하고요. 저 또한 얼굴 공격에 신경을 많이 쓰면서 시합을 하려고 합니다."

대표팀은 4년 전 같은 실수는 없다며 달라진 규정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해왔습니다.

3점이나 되는 머리 공격을 방어하는 연습은 물론이고, 정확한 타격을 위한 발차기 훈련에 집중했습니다.

<인터뷰> 박종만(태권도대표팀 감독) : "상대 선수에게 붙어서 공격을 많이 할 겁니다. 득점이 (인정되는 위치를) 보면서 때리는 훈련을 많이 연습했습니다."

상파울루 전지훈련을 통해 현지 적응을 마치고, 체력과 컨디션을 끌어올린 태권도 대표팀.

우리 선수단의 종합 10위권 진입에 힘을 보태겠다며 종주국의 자존심을 건 금빛 발차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리우에서 KBS 뉴스 박선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종주국 자존심…태권도, ‘금 사냥’ 준비 완료!
    • 입력 2016-08-16 21:56:02
    • 수정2016-08-16 22:15:28
    뉴스 9
<앵커 멘트> 내일부터는 우리나라의 종합 10위권 진입을 결정지을 태권도가 시작되는데요. 종주국의 자존심을 지키겠다는 우리나라는 달라진 규정에 대한 적응을 마치고 메달 사냥에 나섭니다. 박선우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시원한 발차기로 메달 텃밭 역할을 해내며 종주국의 자존심을 지켰던 한국 태권도. 하지만 지난 2012년 런던 대회에선 전자호구에 적응하지 못하고, 금메달 한 개, 은메달 한 개라는 역대 가장 부진한 성적을 냈습니다. 이번 리우에서는 몸통에 이어 머리까지 전자 헤드기어가 도입돼 새로운 변수로 떠올랐습니다. <인터뷰> 이대훈(태권도 국가대표) : "모든 선수가 얼굴 공격 위주로 경기에 임할 거라고 생각하고요. 저 또한 얼굴 공격에 신경을 많이 쓰면서 시합을 하려고 합니다." 대표팀은 4년 전 같은 실수는 없다며 달라진 규정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해왔습니다. 3점이나 되는 머리 공격을 방어하는 연습은 물론이고, 정확한 타격을 위한 발차기 훈련에 집중했습니다. <인터뷰> 박종만(태권도대표팀 감독) : "상대 선수에게 붙어서 공격을 많이 할 겁니다. 득점이 (인정되는 위치를) 보면서 때리는 훈련을 많이 연습했습니다." 상파울루 전지훈련을 통해 현지 적응을 마치고, 체력과 컨디션을 끌어올린 태권도 대표팀. 우리 선수단의 종합 10위권 진입에 힘을 보태겠다며 종주국의 자존심을 건 금빛 발차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리우에서 KBS 뉴스 박선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