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편의점 소비자 만족도 1위 GS25”
입력 2016.08.17 (08:57)
수정 2016.08.17 (09: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중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GS25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1천200명을 대상으로 편의점 매출액 상위 4개 업체(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GS25가 5점 만점에 3.68점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고 17일 밝혔다. CU와 미니스톱이 각 3.64점, 세븐일레븐이 3.58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부문별로 보면 GS25가 매장의 진열상태와 직원 서비스(3.76점), 상품과 가격(3.66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CU는 매장 위치와 쾌적성(3.96점)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편의점을 이용한 뒤 느끼는 주관적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체험' 항목에서는 미니스톱이 가장 높은 3.68점을 받았다.
한편, 소비자들은 편의점의 PB(자체브랜드) 상품에 대해서는 다양하지 못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소비자 중 PB 상품을 이용해본 적이 있는 사람들은 56.5%(678명)였는데, 이들은 PB 상품의 다양성에 대해 3.44점으로 평가해 가격(3.65점), 품질(3.63점), 표시사항(3.61점), 디자인·포장(3.58점)보다 낮은 점수를 줬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1천200명을 대상으로 편의점 매출액 상위 4개 업체(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GS25가 5점 만점에 3.68점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고 17일 밝혔다. CU와 미니스톱이 각 3.64점, 세븐일레븐이 3.58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부문별로 보면 GS25가 매장의 진열상태와 직원 서비스(3.76점), 상품과 가격(3.66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CU는 매장 위치와 쾌적성(3.96점)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편의점을 이용한 뒤 느끼는 주관적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체험' 항목에서는 미니스톱이 가장 높은 3.68점을 받았다.
한편, 소비자들은 편의점의 PB(자체브랜드) 상품에 대해서는 다양하지 못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소비자 중 PB 상품을 이용해본 적이 있는 사람들은 56.5%(678명)였는데, 이들은 PB 상품의 다양성에 대해 3.44점으로 평가해 가격(3.65점), 품질(3.63점), 표시사항(3.61점), 디자인·포장(3.58점)보다 낮은 점수를 줬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소비자원 “편의점 소비자 만족도 1위 GS25”
-
- 입력 2016-08-17 08:57:50
- 수정2016-08-17 09:37:20
편의점 중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GS25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1천200명을 대상으로 편의점 매출액 상위 4개 업체(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GS25가 5점 만점에 3.68점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고 17일 밝혔다. CU와 미니스톱이 각 3.64점, 세븐일레븐이 3.58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부문별로 보면 GS25가 매장의 진열상태와 직원 서비스(3.76점), 상품과 가격(3.66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CU는 매장 위치와 쾌적성(3.96점)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편의점을 이용한 뒤 느끼는 주관적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체험' 항목에서는 미니스톱이 가장 높은 3.68점을 받았다.
한편, 소비자들은 편의점의 PB(자체브랜드) 상품에 대해서는 다양하지 못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소비자 중 PB 상품을 이용해본 적이 있는 사람들은 56.5%(678명)였는데, 이들은 PB 상품의 다양성에 대해 3.44점으로 평가해 가격(3.65점), 품질(3.63점), 표시사항(3.61점), 디자인·포장(3.58점)보다 낮은 점수를 줬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1천200명을 대상으로 편의점 매출액 상위 4개 업체(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GS25가 5점 만점에 3.68점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고 17일 밝혔다. CU와 미니스톱이 각 3.64점, 세븐일레븐이 3.58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부문별로 보면 GS25가 매장의 진열상태와 직원 서비스(3.76점), 상품과 가격(3.66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CU는 매장 위치와 쾌적성(3.96점)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편의점을 이용한 뒤 느끼는 주관적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체험' 항목에서는 미니스톱이 가장 높은 3.68점을 받았다.
한편, 소비자들은 편의점의 PB(자체브랜드) 상품에 대해서는 다양하지 못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소비자 중 PB 상품을 이용해본 적이 있는 사람들은 56.5%(678명)였는데, 이들은 PB 상품의 다양성에 대해 3.44점으로 평가해 가격(3.65점), 품질(3.63점), 표시사항(3.61점), 디자인·포장(3.58점)보다 낮은 점수를 줬다.
-
-
이재희 기자 leej@kbs.co.kr
이재희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