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 뛴 유승민, IOC 선수위원 당선

입력 2016.08.19 (21:34) 수정 2016.08.19 (22: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2004년 아테네올림픽 탁구 금메달리스트 유승민이 한국인으로 두 번째 IOC 선수위원에 당선됐습니다.

치밀하게 선거를 준비한 유승민은 4명을 선출하는 선거에서 2위로 뽑혔습니다.

러시아 이신바예바보다도 많은 표를 얻었는데요,

문영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녹취>호버츠 (IOC위원): "2위, 유승민."

한국인 두 번째 IOC 선수위원이 탄생한 감격의 순간, 자신의 당선을 예상 못 한 유승민은 뒤늦게 기자회견장에 나타나 소감을 밝혔습니다.

<인터뷰> 유승민(IOC 선수위원 당선자) : "사실 많이 떨고 있었는데, 좋은 결과를 얻거돼서 굉장히 기쁩니다."

4명을 뽑는 선거에서 1위 독일의 하이데만에 이어 2위로 당선된 유승민.

4위인 러시아의 이신바예바까지 제친 것은 예상 못 한 이변이었습니다.

하지만 유승민은 올림픽 기간 내내 부지런히 발로 뛰며 치밀히 역전극을 준비했습니다.

<인터뷰> 유승민(IOC 선수위원 당선자) ) :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아침 7시부터 저녁 늦게까지 선수들이 다 오는 시간까지 기다렸다가 인사했습니다."

유승민이 진종오, 장미란 등 경쟁자를 제치고 한국 대표로 추천받은 것도 영어 등 탄탄한 준비 덕분이었습니다.

아테네 올림픽에서 왕하오를 꺾고 금메달을 따낸 유승민은 오랜 기간 IOC 위원을 꿈꿔왔기 때문입니다.

마침내 목표를 이뤄낸 유승민은 많은 선수들과의 교류를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유승민(IOC 선수위원 당선자) : "선수 유승민은 눈빛이 날카로운 사람, 그리고 행정가 유승민은 눈빛이 따뜻해서 모든 선수를 포용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누구보다 선수에게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유승민 당선자, 앞으로의 행보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리우에서 KBS 뉴스 문영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발로 뛴 유승민, IOC 선수위원 당선
    • 입력 2016-08-19 21:37:21
    • 수정2016-08-19 22:35:20
    뉴스 9
<앵커 멘트> 2004년 아테네올림픽 탁구 금메달리스트 유승민이 한국인으로 두 번째 IOC 선수위원에 당선됐습니다. 치밀하게 선거를 준비한 유승민은 4명을 선출하는 선거에서 2위로 뽑혔습니다. 러시아 이신바예바보다도 많은 표를 얻었는데요, 문영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녹취>호버츠 (IOC위원): "2위, 유승민." 한국인 두 번째 IOC 선수위원이 탄생한 감격의 순간, 자신의 당선을 예상 못 한 유승민은 뒤늦게 기자회견장에 나타나 소감을 밝혔습니다. <인터뷰> 유승민(IOC 선수위원 당선자) : "사실 많이 떨고 있었는데, 좋은 결과를 얻거돼서 굉장히 기쁩니다." 4명을 뽑는 선거에서 1위 독일의 하이데만에 이어 2위로 당선된 유승민. 4위인 러시아의 이신바예바까지 제친 것은 예상 못 한 이변이었습니다. 하지만 유승민은 올림픽 기간 내내 부지런히 발로 뛰며 치밀히 역전극을 준비했습니다. <인터뷰> 유승민(IOC 선수위원 당선자) ) :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아침 7시부터 저녁 늦게까지 선수들이 다 오는 시간까지 기다렸다가 인사했습니다." 유승민이 진종오, 장미란 등 경쟁자를 제치고 한국 대표로 추천받은 것도 영어 등 탄탄한 준비 덕분이었습니다. 아테네 올림픽에서 왕하오를 꺾고 금메달을 따낸 유승민은 오랜 기간 IOC 위원을 꿈꿔왔기 때문입니다. 마침내 목표를 이뤄낸 유승민은 많은 선수들과의 교류를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유승민(IOC 선수위원 당선자) : "선수 유승민은 눈빛이 날카로운 사람, 그리고 행정가 유승민은 눈빛이 따뜻해서 모든 선수를 포용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누구보다 선수에게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유승민 당선자, 앞으로의 행보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리우에서 KBS 뉴스 문영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