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호 “한진해운 법정관리 영향 최소화에 만전”
입력 2016.08.31 (14:43)
수정 2016.08.31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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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1일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신청 결정에 따른 경제적·산업적 영향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3차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정부는 구조조정 대상 기업이 엄격한 고통분담의 원칙 아래에 스스로 생존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원칙에 따라 신속하게' 구조조정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부총리는 "정부는 자구노력을 통해 유동성 문제를 자체 해결하지 못하면 채권단 정상화 지원이 없다는 구조조정 원칙을 분명히 한 바 있다"며 "채권단이 한진해운에 대해 추가 지원 불가 결정을 내렸고 오늘 한진해운이 법정관리 신청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금융시장의 경우 관련 상황이 상당 부분 시장에 먼저 반영됐고 은행 등 금융기관도 이미 대부분의 손실을 인식해 주식·채권시장이나 은행 건전성 등에 미치는 직접적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시장 상황 악화 가능성에 대비해 관계기관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회사채 보유기관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주요 협력업체는 패스트 트랙 프로그램 등으로 맞춤형 금융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해운·항만 산업의 경우 최소 2∼3개월간은 어려움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단기 비상 수송대책 등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3차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정부는 구조조정 대상 기업이 엄격한 고통분담의 원칙 아래에 스스로 생존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원칙에 따라 신속하게' 구조조정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부총리는 "정부는 자구노력을 통해 유동성 문제를 자체 해결하지 못하면 채권단 정상화 지원이 없다는 구조조정 원칙을 분명히 한 바 있다"며 "채권단이 한진해운에 대해 추가 지원 불가 결정을 내렸고 오늘 한진해운이 법정관리 신청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금융시장의 경우 관련 상황이 상당 부분 시장에 먼저 반영됐고 은행 등 금융기관도 이미 대부분의 손실을 인식해 주식·채권시장이나 은행 건전성 등에 미치는 직접적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시장 상황 악화 가능성에 대비해 관계기관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회사채 보유기관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주요 협력업체는 패스트 트랙 프로그램 등으로 맞춤형 금융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해운·항만 산업의 경우 최소 2∼3개월간은 어려움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단기 비상 수송대책 등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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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일호 “한진해운 법정관리 영향 최소화에 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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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8-31 14:43:58
- 수정2016-08-31 14:57:33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1일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신청 결정에 따른 경제적·산업적 영향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3차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정부는 구조조정 대상 기업이 엄격한 고통분담의 원칙 아래에 스스로 생존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원칙에 따라 신속하게' 구조조정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부총리는 "정부는 자구노력을 통해 유동성 문제를 자체 해결하지 못하면 채권단 정상화 지원이 없다는 구조조정 원칙을 분명히 한 바 있다"며 "채권단이 한진해운에 대해 추가 지원 불가 결정을 내렸고 오늘 한진해운이 법정관리 신청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금융시장의 경우 관련 상황이 상당 부분 시장에 먼저 반영됐고 은행 등 금융기관도 이미 대부분의 손실을 인식해 주식·채권시장이나 은행 건전성 등에 미치는 직접적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시장 상황 악화 가능성에 대비해 관계기관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회사채 보유기관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주요 협력업체는 패스트 트랙 프로그램 등으로 맞춤형 금융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해운·항만 산업의 경우 최소 2∼3개월간은 어려움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단기 비상 수송대책 등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3차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정부는 구조조정 대상 기업이 엄격한 고통분담의 원칙 아래에 스스로 생존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원칙에 따라 신속하게' 구조조정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부총리는 "정부는 자구노력을 통해 유동성 문제를 자체 해결하지 못하면 채권단 정상화 지원이 없다는 구조조정 원칙을 분명히 한 바 있다"며 "채권단이 한진해운에 대해 추가 지원 불가 결정을 내렸고 오늘 한진해운이 법정관리 신청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금융시장의 경우 관련 상황이 상당 부분 시장에 먼저 반영됐고 은행 등 금융기관도 이미 대부분의 손실을 인식해 주식·채권시장이나 은행 건전성 등에 미치는 직접적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시장 상황 악화 가능성에 대비해 관계기관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회사채 보유기관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주요 협력업체는 패스트 트랙 프로그램 등으로 맞춤형 금융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해운·항만 산업의 경우 최소 2∼3개월간은 어려움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단기 비상 수송대책 등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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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한울 기자 whw@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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