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광장 차도 돌 포장, 아스팔트로 정비한다
입력 2016.10.05 (10:03)
수정 2016.10.05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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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광화문광장 주변 세종대로 돌 포장을 아스팔트 포장으로 정비한다.
지난 2008년 도시경관을 고려해 설치된 광화문광장 차도는 최근 노후화가 많이 진행돼 잦은 도로 파손을 겪었다. 이 때문에 도로를 지나는 차량과 보행자가 큰 불편을 겪어왔으며, 실제 파손된 도로를 보수하느라 든 비용만도 초기 공사비용(약 70억 원)의 40% 정도인 28억 원에 이른다.
서울시는 우선 파손 상태가 심한 세종대로 사거리~광화문광장 중앙 건널목(215m) 구간을 공사비 9억 8천만 원을 들여 전면 아스팔트 포장으로 교체한다. 10월 말 포장공사에 들어가 11월 초까지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나머지 광화문광장 중앙 건널목~광화문 삼거리(340m) 구간은 파손 정도가 상대적으로 적은 만큼, 2017년 이후 파손 추이를 지켜보면서 단계적으로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도시경관을 고려해 설치된 광화문광장 차도는 최근 노후화가 많이 진행돼 잦은 도로 파손을 겪었다. 이 때문에 도로를 지나는 차량과 보행자가 큰 불편을 겪어왔으며, 실제 파손된 도로를 보수하느라 든 비용만도 초기 공사비용(약 70억 원)의 40% 정도인 28억 원에 이른다.
서울시는 우선 파손 상태가 심한 세종대로 사거리~광화문광장 중앙 건널목(215m) 구간을 공사비 9억 8천만 원을 들여 전면 아스팔트 포장으로 교체한다. 10월 말 포장공사에 들어가 11월 초까지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나머지 광화문광장 중앙 건널목~광화문 삼거리(340m) 구간은 파손 정도가 상대적으로 적은 만큼, 2017년 이후 파손 추이를 지켜보면서 단계적으로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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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화문광장 차도 돌 포장, 아스팔트로 정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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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10-05 10:03:00
- 수정2016-10-05 11:55:36
서울시가 광화문광장 주변 세종대로 돌 포장을 아스팔트 포장으로 정비한다.
지난 2008년 도시경관을 고려해 설치된 광화문광장 차도는 최근 노후화가 많이 진행돼 잦은 도로 파손을 겪었다. 이 때문에 도로를 지나는 차량과 보행자가 큰 불편을 겪어왔으며, 실제 파손된 도로를 보수하느라 든 비용만도 초기 공사비용(약 70억 원)의 40% 정도인 28억 원에 이른다.
서울시는 우선 파손 상태가 심한 세종대로 사거리~광화문광장 중앙 건널목(215m) 구간을 공사비 9억 8천만 원을 들여 전면 아스팔트 포장으로 교체한다. 10월 말 포장공사에 들어가 11월 초까지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나머지 광화문광장 중앙 건널목~광화문 삼거리(340m) 구간은 파손 정도가 상대적으로 적은 만큼, 2017년 이후 파손 추이를 지켜보면서 단계적으로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도시경관을 고려해 설치된 광화문광장 차도는 최근 노후화가 많이 진행돼 잦은 도로 파손을 겪었다. 이 때문에 도로를 지나는 차량과 보행자가 큰 불편을 겪어왔으며, 실제 파손된 도로를 보수하느라 든 비용만도 초기 공사비용(약 70억 원)의 40% 정도인 28억 원에 이른다.
서울시는 우선 파손 상태가 심한 세종대로 사거리~광화문광장 중앙 건널목(215m) 구간을 공사비 9억 8천만 원을 들여 전면 아스팔트 포장으로 교체한다. 10월 말 포장공사에 들어가 11월 초까지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나머지 광화문광장 중앙 건널목~광화문 삼거리(340m) 구간은 파손 정도가 상대적으로 적은 만큼, 2017년 이후 파손 추이를 지켜보면서 단계적으로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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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영 기자 so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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