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체크카드 고객 12만명에게 문자 오발송

입력 2016.10.05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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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가 체크카드 고객에게 이용 가능한 금액이 없다는 내용의 문자를 대량으로 잘못 보낸 사실이 드러났다.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지난 1일과 2일 이틀 동안 체크카드 고객 12만 명에게 '이용 가능 금액은 0원'이라는 내용의 휴대전화 문자를 발송했다. 이는 신용카드 고객에게 '신용카드 이용 한도 금액 안내 서비스'를 보내는 과정에서 담당 직원의 실수로 벌어진 일이다. 문자 발송대상에 신용카드 고객뿐 아니라 체크카드 고객까지 지정하면서 애초에 신용 한도가 없는 체크카드 고객에게 이용 가능한 금액이 0원이라는 문자가 전송된 것이다.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자 KB국민카드는 연휴가 지난 4일 체크카드 이용자에게 사과 문자를 보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발송 대상 지정 오류로 벌어진 일"이라며 "이번 사건으로 금전적 피해를 당한 이용자는 없으며 앞으로 이런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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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B국민카드, 체크카드 고객 12만명에게 문자 오발송
    • 입력 2016-10-05 20:15:23
    경제
KB국민카드가 체크카드 고객에게 이용 가능한 금액이 없다는 내용의 문자를 대량으로 잘못 보낸 사실이 드러났다.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지난 1일과 2일 이틀 동안 체크카드 고객 12만 명에게 '이용 가능 금액은 0원'이라는 내용의 휴대전화 문자를 발송했다. 이는 신용카드 고객에게 '신용카드 이용 한도 금액 안내 서비스'를 보내는 과정에서 담당 직원의 실수로 벌어진 일이다. 문자 발송대상에 신용카드 고객뿐 아니라 체크카드 고객까지 지정하면서 애초에 신용 한도가 없는 체크카드 고객에게 이용 가능한 금액이 0원이라는 문자가 전송된 것이다.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자 KB국민카드는 연휴가 지난 4일 체크카드 이용자에게 사과 문자를 보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발송 대상 지정 오류로 벌어진 일"이라며 "이번 사건으로 금전적 피해를 당한 이용자는 없으며 앞으로 이런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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