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펑크” vs “졸음 운전”…진실은?
입력 2016.10.14 (12:02)
수정 2016.10.14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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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경찰은 버스 운전기사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고 원인을 두고, 운전기사는 타이어가 펑크났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승객들은 졸음운전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영하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속도로 1차로를 달리던 버스가 비상등을 켠 채 2차로로 차선을 바꿉니다.
그러다 갑자기 콘크리트 방호벽을 들이받은 뒤 불길에 휩싸입니다.
승객 10명의 목숨을 앗아간 관광버스 사고, 출입문이 방호벽에 부딪혀 막히면서 승객들이 미쳐 빠져나오지 못해 피해자가 컸습니다.
<녹취> 버스 사고 생존자 : "그 문이 우측으로 붙어왔으니까 끼인 거예요. 그래서 문이 안열려서..."
경찰은 운전기사 49살 이 모 씨를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씨는 오른쪽 앞바퀴가 터져 사고가 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비해 승객들은 버스가 방호벽을 들이받은 뒤 그 상태로 100~200미터 가량을 달렸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녹취> 버스 사고 생존자 : "전문가가 타는 버스인데 펑크가 나 한쪽으로 쏠리면 핸들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운전사가 졸음운전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은 국과수와 함께 버스 결함 여부 등을 정밀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영하입니다.
경찰은 버스 운전기사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고 원인을 두고, 운전기사는 타이어가 펑크났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승객들은 졸음운전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영하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속도로 1차로를 달리던 버스가 비상등을 켠 채 2차로로 차선을 바꿉니다.
그러다 갑자기 콘크리트 방호벽을 들이받은 뒤 불길에 휩싸입니다.
승객 10명의 목숨을 앗아간 관광버스 사고, 출입문이 방호벽에 부딪혀 막히면서 승객들이 미쳐 빠져나오지 못해 피해자가 컸습니다.
<녹취> 버스 사고 생존자 : "그 문이 우측으로 붙어왔으니까 끼인 거예요. 그래서 문이 안열려서..."
경찰은 운전기사 49살 이 모 씨를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씨는 오른쪽 앞바퀴가 터져 사고가 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비해 승객들은 버스가 방호벽을 들이받은 뒤 그 상태로 100~200미터 가량을 달렸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녹취> 버스 사고 생존자 : "전문가가 타는 버스인데 펑크가 나 한쪽으로 쏠리면 핸들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운전사가 졸음운전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은 국과수와 함께 버스 결함 여부 등을 정밀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영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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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어 펑크” vs “졸음 운전”…진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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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10-14 12:04:20
- 수정2016-10-14 12:07:19
<앵커 멘트>
경찰은 버스 운전기사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고 원인을 두고, 운전기사는 타이어가 펑크났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승객들은 졸음운전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영하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속도로 1차로를 달리던 버스가 비상등을 켠 채 2차로로 차선을 바꿉니다.
그러다 갑자기 콘크리트 방호벽을 들이받은 뒤 불길에 휩싸입니다.
승객 10명의 목숨을 앗아간 관광버스 사고, 출입문이 방호벽에 부딪혀 막히면서 승객들이 미쳐 빠져나오지 못해 피해자가 컸습니다.
<녹취> 버스 사고 생존자 : "그 문이 우측으로 붙어왔으니까 끼인 거예요. 그래서 문이 안열려서..."
경찰은 운전기사 49살 이 모 씨를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씨는 오른쪽 앞바퀴가 터져 사고가 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비해 승객들은 버스가 방호벽을 들이받은 뒤 그 상태로 100~200미터 가량을 달렸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녹취> 버스 사고 생존자 : "전문가가 타는 버스인데 펑크가 나 한쪽으로 쏠리면 핸들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운전사가 졸음운전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은 국과수와 함께 버스 결함 여부 등을 정밀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영하입니다.
경찰은 버스 운전기사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고 원인을 두고, 운전기사는 타이어가 펑크났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승객들은 졸음운전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영하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속도로 1차로를 달리던 버스가 비상등을 켠 채 2차로로 차선을 바꿉니다.
그러다 갑자기 콘크리트 방호벽을 들이받은 뒤 불길에 휩싸입니다.
승객 10명의 목숨을 앗아간 관광버스 사고, 출입문이 방호벽에 부딪혀 막히면서 승객들이 미쳐 빠져나오지 못해 피해자가 컸습니다.
<녹취> 버스 사고 생존자 : "그 문이 우측으로 붙어왔으니까 끼인 거예요. 그래서 문이 안열려서..."
경찰은 운전기사 49살 이 모 씨를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씨는 오른쪽 앞바퀴가 터져 사고가 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비해 승객들은 버스가 방호벽을 들이받은 뒤 그 상태로 100~200미터 가량을 달렸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녹취> 버스 사고 생존자 : "전문가가 타는 버스인데 펑크가 나 한쪽으로 쏠리면 핸들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운전사가 졸음운전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은 국과수와 함께 버스 결함 여부 등을 정밀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영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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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하 기자 ha93@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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