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구 없는 버스…참변 불러
입력 2016.10.15 (06:09)
수정 2016.10.15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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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이번 사고는 승객들이 사고 버스에서 제때 탈출만 했더라면 참변을 막을 수 있었을텐데요.
승객들이 버스에서 탈출하기 어려웠던 이유, 박영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관광버스가 벽에 부딪힌 뒤 불길에 휩싸인 순간, 버스는 아수라장으로 변했습니다.
버스 내부는 등이 꺼지고 매케한 연기로 뒤덮였습니다.
운전기사가 소화기로 운전석 뒷유리를 깨고, 승객들 중 열명은 깨진창문과 뒤쪽 간이창문으로 필사적으로 탈출했습니다.
<녹취> 탈출 승객 : "(버스 안에서) 연기가 막 났다니깐. 사람들이 우왕좌왕해가지고 벨트를 못 푸니깐 빨리 못 나오잖아요. (나는) 작은 문으로, 작은 문으로 나왔다니깐. 뒤에 작은 문으로."
그러나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열명은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처럼 희생이 컸던 이유는 버스에 제대로 된 탈출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버스 화재는 연료누수나 전기합선으로 인해 대부분 운전석 부근에서 발생하는데, 이 통유리로 된 관광버스의 경우 유일한 탈출구인 출입문으로 갈 수가 없어서 승객들은 꼼짝없이 갇히게 됩니다.
버스를 덮고있는 강화 통유리는 거대한 벽이 됐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유리를 깰 비상망치를 찾지도 못했습니다.
<인터뷰> 김정임(탈출 승객) : "손도끼(비상 망치)가 있어도 확 어두워져서 찾지를 못했어요. 옆에 있는 사람도 안보이는데..."
버스 뒷쪽에 간이 창문이 있지만 성인이 빠져나오기에는 턱없이 작습니다.
비상문 없는 통유리 버스가 참변을 불렀습니다.
KBS 뉴스 박영합니다.
이번 사고는 승객들이 사고 버스에서 제때 탈출만 했더라면 참변을 막을 수 있었을텐데요.
승객들이 버스에서 탈출하기 어려웠던 이유, 박영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관광버스가 벽에 부딪힌 뒤 불길에 휩싸인 순간, 버스는 아수라장으로 변했습니다.
버스 내부는 등이 꺼지고 매케한 연기로 뒤덮였습니다.
운전기사가 소화기로 운전석 뒷유리를 깨고, 승객들 중 열명은 깨진창문과 뒤쪽 간이창문으로 필사적으로 탈출했습니다.
<녹취> 탈출 승객 : "(버스 안에서) 연기가 막 났다니깐. 사람들이 우왕좌왕해가지고 벨트를 못 푸니깐 빨리 못 나오잖아요. (나는) 작은 문으로, 작은 문으로 나왔다니깐. 뒤에 작은 문으로."
그러나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열명은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처럼 희생이 컸던 이유는 버스에 제대로 된 탈출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버스 화재는 연료누수나 전기합선으로 인해 대부분 운전석 부근에서 발생하는데, 이 통유리로 된 관광버스의 경우 유일한 탈출구인 출입문으로 갈 수가 없어서 승객들은 꼼짝없이 갇히게 됩니다.
버스를 덮고있는 강화 통유리는 거대한 벽이 됐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유리를 깰 비상망치를 찾지도 못했습니다.
<인터뷰> 김정임(탈출 승객) : "손도끼(비상 망치)가 있어도 확 어두워져서 찾지를 못했어요. 옆에 있는 사람도 안보이는데..."
버스 뒷쪽에 간이 창문이 있지만 성인이 빠져나오기에는 턱없이 작습니다.
비상문 없는 통유리 버스가 참변을 불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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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상구 없는 버스…참변 불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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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10-15 06:11:09
- 수정2016-10-15 07: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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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사고는 승객들이 사고 버스에서 제때 탈출만 했더라면 참변을 막을 수 있었을텐데요.
승객들이 버스에서 탈출하기 어려웠던 이유, 박영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관광버스가 벽에 부딪힌 뒤 불길에 휩싸인 순간, 버스는 아수라장으로 변했습니다.
버스 내부는 등이 꺼지고 매케한 연기로 뒤덮였습니다.
운전기사가 소화기로 운전석 뒷유리를 깨고, 승객들 중 열명은 깨진창문과 뒤쪽 간이창문으로 필사적으로 탈출했습니다.
<녹취> 탈출 승객 : "(버스 안에서) 연기가 막 났다니깐. 사람들이 우왕좌왕해가지고 벨트를 못 푸니깐 빨리 못 나오잖아요. (나는) 작은 문으로, 작은 문으로 나왔다니깐. 뒤에 작은 문으로."
그러나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열명은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처럼 희생이 컸던 이유는 버스에 제대로 된 탈출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버스 화재는 연료누수나 전기합선으로 인해 대부분 운전석 부근에서 발생하는데, 이 통유리로 된 관광버스의 경우 유일한 탈출구인 출입문으로 갈 수가 없어서 승객들은 꼼짝없이 갇히게 됩니다.
버스를 덮고있는 강화 통유리는 거대한 벽이 됐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유리를 깰 비상망치를 찾지도 못했습니다.
<인터뷰> 김정임(탈출 승객) : "손도끼(비상 망치)가 있어도 확 어두워져서 찾지를 못했어요. 옆에 있는 사람도 안보이는데..."
버스 뒷쪽에 간이 창문이 있지만 성인이 빠져나오기에는 턱없이 작습니다.
비상문 없는 통유리 버스가 참변을 불렀습니다.
KBS 뉴스 박영합니다.
이번 사고는 승객들이 사고 버스에서 제때 탈출만 했더라면 참변을 막을 수 있었을텐데요.
승객들이 버스에서 탈출하기 어려웠던 이유, 박영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관광버스가 벽에 부딪힌 뒤 불길에 휩싸인 순간, 버스는 아수라장으로 변했습니다.
버스 내부는 등이 꺼지고 매케한 연기로 뒤덮였습니다.
운전기사가 소화기로 운전석 뒷유리를 깨고, 승객들 중 열명은 깨진창문과 뒤쪽 간이창문으로 필사적으로 탈출했습니다.
<녹취> 탈출 승객 : "(버스 안에서) 연기가 막 났다니깐. 사람들이 우왕좌왕해가지고 벨트를 못 푸니깐 빨리 못 나오잖아요. (나는) 작은 문으로, 작은 문으로 나왔다니깐. 뒤에 작은 문으로."
그러나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열명은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처럼 희생이 컸던 이유는 버스에 제대로 된 탈출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버스 화재는 연료누수나 전기합선으로 인해 대부분 운전석 부근에서 발생하는데, 이 통유리로 된 관광버스의 경우 유일한 탈출구인 출입문으로 갈 수가 없어서 승객들은 꼼짝없이 갇히게 됩니다.
버스를 덮고있는 강화 통유리는 거대한 벽이 됐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유리를 깰 비상망치를 찾지도 못했습니다.
<인터뷰> 김정임(탈출 승객) : "손도끼(비상 망치)가 있어도 확 어두워져서 찾지를 못했어요. 옆에 있는 사람도 안보이는데..."
버스 뒷쪽에 간이 창문이 있지만 성인이 빠져나오기에는 턱없이 작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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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하 기자 ha93@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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