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저비용항공사 확대…지방공항도 흑자시대
입력 2016.12.22 (06:54)
수정 2016.12.22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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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만성적자에 허덕이던 지방공항 가운데 청주와 대구공항이 개항 후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다양한 활성화 대책과 잠재적 수요를 이끌어 낸 덕으로, 지방공항의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함영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쏘아올린 축포가 지방공항 활성화를 알립니다.
개항 이후 20년 만에 첫 흑자가 예상되는 청주공항.
올해 국제선 노선이 7개, 여객 수는 278만 명으로 최근 4년 새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4년 전 55억 원의 적자는 올해 5억 원의 흑자로 바뀔 전망입니다.
<인터뷰> 성일환(한국공항공사 사장) : "한국공항공사 입장에서는 그래도 수요 증대를 위해서 서비스나 시설물을 개선하는 많은 노력을 한 결과가 아니냐.."
저비용 항공사의 취항과 다양한 국제노선 개발로 지역의 잠재적 수요층을 이끌어 낸 것으로 평가됩니다.
<인터뷰> 한지연(청주공항 이용객) : "가까워서 이용하기도 편리하고, 탑승수속도 짧아서 간편하고 해서 이용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대구공항도 개항 56년 만에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지방공항의 가능성이 보이자 정부도 지방공항 활성화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최정호(국토교통부 2차관) : "전략적인 항공자유화와 항공노선 확대를 통해서 청주공항을 비롯한 지방공항에서 국제노선 개설도 확대되도록 힘쓰고."
만성적자로 애물단지 취급을 받아 온 지방공항.
새로운 항공 수요를 만들며 흑자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KBS 뉴스 함영구입니다.
만성적자에 허덕이던 지방공항 가운데 청주와 대구공항이 개항 후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다양한 활성화 대책과 잠재적 수요를 이끌어 낸 덕으로, 지방공항의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함영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쏘아올린 축포가 지방공항 활성화를 알립니다.
개항 이후 20년 만에 첫 흑자가 예상되는 청주공항.
올해 국제선 노선이 7개, 여객 수는 278만 명으로 최근 4년 새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4년 전 55억 원의 적자는 올해 5억 원의 흑자로 바뀔 전망입니다.
<인터뷰> 성일환(한국공항공사 사장) : "한국공항공사 입장에서는 그래도 수요 증대를 위해서 서비스나 시설물을 개선하는 많은 노력을 한 결과가 아니냐.."
저비용 항공사의 취항과 다양한 국제노선 개발로 지역의 잠재적 수요층을 이끌어 낸 것으로 평가됩니다.
<인터뷰> 한지연(청주공항 이용객) : "가까워서 이용하기도 편리하고, 탑승수속도 짧아서 간편하고 해서 이용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대구공항도 개항 56년 만에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지방공항의 가능성이 보이자 정부도 지방공항 활성화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최정호(국토교통부 2차관) : "전략적인 항공자유화와 항공노선 확대를 통해서 청주공항을 비롯한 지방공항에서 국제노선 개설도 확대되도록 힘쓰고."
만성적자로 애물단지 취급을 받아 온 지방공항.
새로운 항공 수요를 만들며 흑자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KBS 뉴스 함영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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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선·저비용항공사 확대…지방공항도 흑자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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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6-12-22 09: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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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성적자에 허덕이던 지방공항 가운데 청주와 대구공항이 개항 후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다양한 활성화 대책과 잠재적 수요를 이끌어 낸 덕으로, 지방공항의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함영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쏘아올린 축포가 지방공항 활성화를 알립니다.
개항 이후 20년 만에 첫 흑자가 예상되는 청주공항.
올해 국제선 노선이 7개, 여객 수는 278만 명으로 최근 4년 새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4년 전 55억 원의 적자는 올해 5억 원의 흑자로 바뀔 전망입니다.
<인터뷰> 성일환(한국공항공사 사장) : "한국공항공사 입장에서는 그래도 수요 증대를 위해서 서비스나 시설물을 개선하는 많은 노력을 한 결과가 아니냐.."
저비용 항공사의 취항과 다양한 국제노선 개발로 지역의 잠재적 수요층을 이끌어 낸 것으로 평가됩니다.
<인터뷰> 한지연(청주공항 이용객) : "가까워서 이용하기도 편리하고, 탑승수속도 짧아서 간편하고 해서 이용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대구공항도 개항 56년 만에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지방공항의 가능성이 보이자 정부도 지방공항 활성화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최정호(국토교통부 2차관) : "전략적인 항공자유화와 항공노선 확대를 통해서 청주공항을 비롯한 지방공항에서 국제노선 개설도 확대되도록 힘쓰고."
만성적자로 애물단지 취급을 받아 온 지방공항.
새로운 항공 수요를 만들며 흑자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KBS 뉴스 함영구입니다.
만성적자에 허덕이던 지방공항 가운데 청주와 대구공항이 개항 후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다양한 활성화 대책과 잠재적 수요를 이끌어 낸 덕으로, 지방공항의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함영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쏘아올린 축포가 지방공항 활성화를 알립니다.
개항 이후 20년 만에 첫 흑자가 예상되는 청주공항.
올해 국제선 노선이 7개, 여객 수는 278만 명으로 최근 4년 새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4년 전 55억 원의 적자는 올해 5억 원의 흑자로 바뀔 전망입니다.
<인터뷰> 성일환(한국공항공사 사장) : "한국공항공사 입장에서는 그래도 수요 증대를 위해서 서비스나 시설물을 개선하는 많은 노력을 한 결과가 아니냐.."
저비용 항공사의 취항과 다양한 국제노선 개발로 지역의 잠재적 수요층을 이끌어 낸 것으로 평가됩니다.
<인터뷰> 한지연(청주공항 이용객) : "가까워서 이용하기도 편리하고, 탑승수속도 짧아서 간편하고 해서 이용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대구공항도 개항 56년 만에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지방공항의 가능성이 보이자 정부도 지방공항 활성화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최정호(국토교통부 2차관) : "전략적인 항공자유화와 항공노선 확대를 통해서 청주공항을 비롯한 지방공항에서 국제노선 개설도 확대되도록 힘쓰고."
만성적자로 애물단지 취급을 받아 온 지방공항.
새로운 항공 수요를 만들며 흑자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KBS 뉴스 함영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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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영구 기자 newspowe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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