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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감사원으로부터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16.12.26 (16:41) 수정 2016.12.26 (16:47) 사회
경기도가 감사원으로부터 '2016년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고충 민원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처리해 도민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민원행정업무 제도개선 등 공익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민원처리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경기도 감사관실이 기업현장을 직접 찾아가 민원사항을 듣고 문제를 해결하는 '찾아가는 기업애로 컨설팅 감사'와 수원시 등 11개 시·군 민원담당 공무원 1,6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충민원 처리요령 컨설팅 교육'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경기도는 올해 중앙부처와 전국의 지자체, 공공기관을 통틀어 단 두 곳만 민원처리 우수기관에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도민과 기업의 고충 민원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감사원은 2005년부터 중앙부처와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조사 처리결과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으며, 도는 지난 2013년과 2014년에도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경기도, 감사원으로부터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 입력 2016-12-26 16:41:53
    • 수정2016-12-26 16:47:46
    사회
경기도가 감사원으로부터 '2016년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고충 민원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처리해 도민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민원행정업무 제도개선 등 공익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민원처리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경기도 감사관실이 기업현장을 직접 찾아가 민원사항을 듣고 문제를 해결하는 '찾아가는 기업애로 컨설팅 감사'와 수원시 등 11개 시·군 민원담당 공무원 1,6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충민원 처리요령 컨설팅 교육'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경기도는 올해 중앙부처와 전국의 지자체, 공공기관을 통틀어 단 두 곳만 민원처리 우수기관에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도민과 기업의 고충 민원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감사원은 2005년부터 중앙부처와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조사 처리결과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으며, 도는 지난 2013년과 2014년에도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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