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당일 배송’ 79%가 못 지켜”

입력 2017.02.01 (17:12) 수정 2017.02.01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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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에서 '당일 배송'을 내세운 제품 가운데 80% 가량은 제때 도착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온라인 쇼핑몰 14곳에서 '당일 배송'으로 77개 상품을 주문해본 결과 21%인 16개만 실제로 당일에 도착했고, 79%에 이르는 나머지 61개는 평균 1.6일 지연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익일 배송' 조건으로 17건을 계약했지만, 88%인 15건만 실제 익일에 도착했고 2건은 이틀 가량 지나서 도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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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 쇼핑 ‘당일 배송’ 79%가 못 지켜”
    • 입력 2017-02-01 17:15:32
    • 수정2017-02-01 17:3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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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에서 '당일 배송'을 내세운 제품 가운데 80% 가량은 제때 도착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온라인 쇼핑몰 14곳에서 '당일 배송'으로 77개 상품을 주문해본 결과 21%인 16개만 실제로 당일에 도착했고, 79%에 이르는 나머지 61개는 평균 1.6일 지연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익일 배송' 조건으로 17건을 계약했지만, 88%인 15건만 실제 익일에 도착했고 2건은 이틀 가량 지나서 도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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