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한국에 핵무기 재배치도 검토”

입력 2017.03.04 (23:15) 수정 2017.03.05 (12: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기사] NYT “美 백악관 회의서 한국내 전략핵 재배치 논의”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북한 핵 미사일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에 핵무기를 재배치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백악관 등 미국 정부관리들과 자체 입수한 자료들을 인용해서, 트럼프 대통령의 국가안보팀이 지난 화요일 등 최근 두차례에 걸쳐 핵무기 재배치를 포함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했다고 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또 지난번 오바마정부에서는 북한핵 미사일을 저지하기 위해 북한 미사일에 대한 집중적인 사이버 공격을 감행했다고보도했습니다.

이들 사이버공격은 지난 해 까지는 북한 미사일의 발사실패나 공중 폭발 등으로 성과를 냈지만 올해 들어 북한이 발사에 성공함으로써 더이상 효과가 없게 됐다고분석했습니다.

오바마정부가 북한 미사일에대해 직접적인 사이버 공격을 실시했고 이것이 몇 차례 북한의 발사실패로 이어졌다는 보도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 한국에 핵무기 재배치도 검토”
    • 입력 2017-03-04 23:15:21
    • 수정2017-03-05 12:09:23
    국제
[연관기사] NYT “美 백악관 회의서 한국내 전략핵 재배치 논의”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북한 핵 미사일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에 핵무기를 재배치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백악관 등 미국 정부관리들과 자체 입수한 자료들을 인용해서, 트럼프 대통령의 국가안보팀이 지난 화요일 등 최근 두차례에 걸쳐 핵무기 재배치를 포함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했다고 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또 지난번 오바마정부에서는 북한핵 미사일을 저지하기 위해 북한 미사일에 대한 집중적인 사이버 공격을 감행했다고보도했습니다. 이들 사이버공격은 지난 해 까지는 북한 미사일의 발사실패나 공중 폭발 등으로 성과를 냈지만 올해 들어 북한이 발사에 성공함으로써 더이상 효과가 없게 됐다고분석했습니다. 오바마정부가 북한 미사일에대해 직접적인 사이버 공격을 실시했고 이것이 몇 차례 북한의 발사실패로 이어졌다는 보도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