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U 세계 창] 센강 주변 공원 조성…‘대기오염 개선’ 기대
입력 2017.04.05 (10:52)
수정 2017.04.05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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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대기오염 개선 운동을 벌이고 있는 파리시가 센강 주변 차도 일부를 보행자 도로로 바꾸고 공원을 조성했습니다.
세계 창에서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안 이달고 파리 시장이 '센 강변 공원' 개장을 기념해 '파리여 영원하라'는 메시지를 쓰고 있습니다.
공원 조성을 위해 파리 중심지인 루브르 박물관 앞에서 바스티유 주변까지 센강 주변 차도 3.3㎞를 보행자 전용로로 바꿨는데요.
중간에는 자전거 대여소도 있고,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와 스포츠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조성돼있습니다.
<인터뷰> 루카 조르지오(파리 주민) : "정말 좋네요. 훨씬 좋아졌어요. 도시의 삶에 활기를 더해주네요."
파리시가 교통 체증 우려에도 불구하고 핵심 도로의 차량 통행을 금지하고 공원을 조성한 것은 대기 질을 개선하기 위해선데요.
일부에서는 이런 임시방편으로는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2천여 명이 이용하는 스웨덴 스톡홀름의 한 공유 사무실.
직원들이 사무실 안으로 들어갈 때 신분증을 꺼내지 않고 대신 손을 가볍게 댑니다.
이곳에서는 원하는 직원들에게 RFID, 무선 주파수 식별 기술이 적용된 칩을 손 피부 아래 심어주고 있는데요.
이 작은 칩에는 개인 정보와 회사 시스템 접근 권한 등 관련 정보가 내장돼 있습니다.
<인터뷰> 패트릭 메스테르턴(공유 사무실 대표) : "가장 큰 이점은 편리함이죠. 삶을 간소하게 만들어줘요."
칩을 이식한 직원들은 사무실 출입뿐 아니라, 공동 사무기기 등을 이용할 때도 손만 갖다 대면 되는데요.
자판기에서 음료를 구매할 때 등 손에 이식한 칩을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캥거루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몸집은 더 작은 '왈라비'.
호주 빅토리아주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이 동물은 포식자인 여우와 고기와 털을 노린 사냥 때문에 멸종 위기에 처했습니다.
그램피언스 국립공원은 지난 1999년부터 '붓 꼬리 바위 왈라비'를 포획해 특별 번식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오랜 노력 끝에 이 공원 안에 바위 왈라비의 서식지가 재건돼 현재 8마리의 어른 왈라비와 새끼 4마리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인터뷰> 라이언 더피(그램피언스 국립공원 관리인) : "새끼 왈라비가 주머니 밖으로 나와서 뛰는 걸 보면 흥미롭죠."
하지만 야행성이고, 수줍음이 많아서 바위틈에 숨어 있는 걸 좋아하는 왈라비와 마주치는 게 쉽진 않습니다.
스웨덴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2인승 단거리 전기 자동차가 제작되고 있습니다.
'유니티(Uniti)'라는 이름의 이 전기 자동차는 기존 전기차와는 다르게 누구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기차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570여 명의 일반인 투자자로부터 120만 유로, 우리 돈으로 14억 원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차량 무게는 400kg으로 가볍고 최고 속도는 시속 90km, 최대 주행거리 150km에 이르는데요.
올가을 시제품을 공개하고, 2019년부터 시판할 예정입니다.
세계 창이었습니다.
대기오염 개선 운동을 벌이고 있는 파리시가 센강 주변 차도 일부를 보행자 도로로 바꾸고 공원을 조성했습니다.
세계 창에서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안 이달고 파리 시장이 '센 강변 공원' 개장을 기념해 '파리여 영원하라'는 메시지를 쓰고 있습니다.
공원 조성을 위해 파리 중심지인 루브르 박물관 앞에서 바스티유 주변까지 센강 주변 차도 3.3㎞를 보행자 전용로로 바꿨는데요.
중간에는 자전거 대여소도 있고,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와 스포츠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조성돼있습니다.
<인터뷰> 루카 조르지오(파리 주민) : "정말 좋네요. 훨씬 좋아졌어요. 도시의 삶에 활기를 더해주네요."
파리시가 교통 체증 우려에도 불구하고 핵심 도로의 차량 통행을 금지하고 공원을 조성한 것은 대기 질을 개선하기 위해선데요.
일부에서는 이런 임시방편으로는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2천여 명이 이용하는 스웨덴 스톡홀름의 한 공유 사무실.
직원들이 사무실 안으로 들어갈 때 신분증을 꺼내지 않고 대신 손을 가볍게 댑니다.
이곳에서는 원하는 직원들에게 RFID, 무선 주파수 식별 기술이 적용된 칩을 손 피부 아래 심어주고 있는데요.
이 작은 칩에는 개인 정보와 회사 시스템 접근 권한 등 관련 정보가 내장돼 있습니다.
<인터뷰> 패트릭 메스테르턴(공유 사무실 대표) : "가장 큰 이점은 편리함이죠. 삶을 간소하게 만들어줘요."
칩을 이식한 직원들은 사무실 출입뿐 아니라, 공동 사무기기 등을 이용할 때도 손만 갖다 대면 되는데요.
자판기에서 음료를 구매할 때 등 손에 이식한 칩을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캥거루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몸집은 더 작은 '왈라비'.
호주 빅토리아주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이 동물은 포식자인 여우와 고기와 털을 노린 사냥 때문에 멸종 위기에 처했습니다.
그램피언스 국립공원은 지난 1999년부터 '붓 꼬리 바위 왈라비'를 포획해 특별 번식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오랜 노력 끝에 이 공원 안에 바위 왈라비의 서식지가 재건돼 현재 8마리의 어른 왈라비와 새끼 4마리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인터뷰> 라이언 더피(그램피언스 국립공원 관리인) : "새끼 왈라비가 주머니 밖으로 나와서 뛰는 걸 보면 흥미롭죠."
하지만 야행성이고, 수줍음이 많아서 바위틈에 숨어 있는 걸 좋아하는 왈라비와 마주치는 게 쉽진 않습니다.
스웨덴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2인승 단거리 전기 자동차가 제작되고 있습니다.
'유니티(Uniti)'라는 이름의 이 전기 자동차는 기존 전기차와는 다르게 누구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기차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570여 명의 일반인 투자자로부터 120만 유로, 우리 돈으로 14억 원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차량 무게는 400kg으로 가볍고 최고 속도는 시속 90km, 최대 주행거리 150km에 이르는데요.
올가을 시제품을 공개하고, 2019년부터 시판할 예정입니다.
세계 창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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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4-05 10:42:36
- 수정2017-04-05 11:11:06
<앵커 멘트>
대기오염 개선 운동을 벌이고 있는 파리시가 센강 주변 차도 일부를 보행자 도로로 바꾸고 공원을 조성했습니다.
세계 창에서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안 이달고 파리 시장이 '센 강변 공원' 개장을 기념해 '파리여 영원하라'는 메시지를 쓰고 있습니다.
공원 조성을 위해 파리 중심지인 루브르 박물관 앞에서 바스티유 주변까지 센강 주변 차도 3.3㎞를 보행자 전용로로 바꿨는데요.
중간에는 자전거 대여소도 있고,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와 스포츠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조성돼있습니다.
<인터뷰> 루카 조르지오(파리 주민) : "정말 좋네요. 훨씬 좋아졌어요. 도시의 삶에 활기를 더해주네요."
파리시가 교통 체증 우려에도 불구하고 핵심 도로의 차량 통행을 금지하고 공원을 조성한 것은 대기 질을 개선하기 위해선데요.
일부에서는 이런 임시방편으로는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2천여 명이 이용하는 스웨덴 스톡홀름의 한 공유 사무실.
직원들이 사무실 안으로 들어갈 때 신분증을 꺼내지 않고 대신 손을 가볍게 댑니다.
이곳에서는 원하는 직원들에게 RFID, 무선 주파수 식별 기술이 적용된 칩을 손 피부 아래 심어주고 있는데요.
이 작은 칩에는 개인 정보와 회사 시스템 접근 권한 등 관련 정보가 내장돼 있습니다.
<인터뷰> 패트릭 메스테르턴(공유 사무실 대표) : "가장 큰 이점은 편리함이죠. 삶을 간소하게 만들어줘요."
칩을 이식한 직원들은 사무실 출입뿐 아니라, 공동 사무기기 등을 이용할 때도 손만 갖다 대면 되는데요.
자판기에서 음료를 구매할 때 등 손에 이식한 칩을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캥거루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몸집은 더 작은 '왈라비'.
호주 빅토리아주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이 동물은 포식자인 여우와 고기와 털을 노린 사냥 때문에 멸종 위기에 처했습니다.
그램피언스 국립공원은 지난 1999년부터 '붓 꼬리 바위 왈라비'를 포획해 특별 번식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오랜 노력 끝에 이 공원 안에 바위 왈라비의 서식지가 재건돼 현재 8마리의 어른 왈라비와 새끼 4마리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인터뷰> 라이언 더피(그램피언스 국립공원 관리인) : "새끼 왈라비가 주머니 밖으로 나와서 뛰는 걸 보면 흥미롭죠."
하지만 야행성이고, 수줍음이 많아서 바위틈에 숨어 있는 걸 좋아하는 왈라비와 마주치는 게 쉽진 않습니다.
스웨덴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2인승 단거리 전기 자동차가 제작되고 있습니다.
'유니티(Uniti)'라는 이름의 이 전기 자동차는 기존 전기차와는 다르게 누구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기차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570여 명의 일반인 투자자로부터 120만 유로, 우리 돈으로 14억 원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차량 무게는 400kg으로 가볍고 최고 속도는 시속 90km, 최대 주행거리 150km에 이르는데요.
올가을 시제품을 공개하고, 2019년부터 시판할 예정입니다.
세계 창이었습니다.
대기오염 개선 운동을 벌이고 있는 파리시가 센강 주변 차도 일부를 보행자 도로로 바꾸고 공원을 조성했습니다.
세계 창에서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안 이달고 파리 시장이 '센 강변 공원' 개장을 기념해 '파리여 영원하라'는 메시지를 쓰고 있습니다.
공원 조성을 위해 파리 중심지인 루브르 박물관 앞에서 바스티유 주변까지 센강 주변 차도 3.3㎞를 보행자 전용로로 바꿨는데요.
중간에는 자전거 대여소도 있고,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와 스포츠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조성돼있습니다.
<인터뷰> 루카 조르지오(파리 주민) : "정말 좋네요. 훨씬 좋아졌어요. 도시의 삶에 활기를 더해주네요."
파리시가 교통 체증 우려에도 불구하고 핵심 도로의 차량 통행을 금지하고 공원을 조성한 것은 대기 질을 개선하기 위해선데요.
일부에서는 이런 임시방편으로는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2천여 명이 이용하는 스웨덴 스톡홀름의 한 공유 사무실.
직원들이 사무실 안으로 들어갈 때 신분증을 꺼내지 않고 대신 손을 가볍게 댑니다.
이곳에서는 원하는 직원들에게 RFID, 무선 주파수 식별 기술이 적용된 칩을 손 피부 아래 심어주고 있는데요.
이 작은 칩에는 개인 정보와 회사 시스템 접근 권한 등 관련 정보가 내장돼 있습니다.
<인터뷰> 패트릭 메스테르턴(공유 사무실 대표) : "가장 큰 이점은 편리함이죠. 삶을 간소하게 만들어줘요."
칩을 이식한 직원들은 사무실 출입뿐 아니라, 공동 사무기기 등을 이용할 때도 손만 갖다 대면 되는데요.
자판기에서 음료를 구매할 때 등 손에 이식한 칩을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캥거루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몸집은 더 작은 '왈라비'.
호주 빅토리아주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이 동물은 포식자인 여우와 고기와 털을 노린 사냥 때문에 멸종 위기에 처했습니다.
그램피언스 국립공원은 지난 1999년부터 '붓 꼬리 바위 왈라비'를 포획해 특별 번식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오랜 노력 끝에 이 공원 안에 바위 왈라비의 서식지가 재건돼 현재 8마리의 어른 왈라비와 새끼 4마리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인터뷰> 라이언 더피(그램피언스 국립공원 관리인) : "새끼 왈라비가 주머니 밖으로 나와서 뛰는 걸 보면 흥미롭죠."
하지만 야행성이고, 수줍음이 많아서 바위틈에 숨어 있는 걸 좋아하는 왈라비와 마주치는 게 쉽진 않습니다.
스웨덴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2인승 단거리 전기 자동차가 제작되고 있습니다.
'유니티(Uniti)'라는 이름의 이 전기 자동차는 기존 전기차와는 다르게 누구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기차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570여 명의 일반인 투자자로부터 120만 유로, 우리 돈으로 14억 원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차량 무게는 400kg으로 가볍고 최고 속도는 시속 90km, 최대 주행거리 150km에 이르는데요.
올가을 시제품을 공개하고, 2019년부터 시판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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