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 5명중 1명 “개인정보 유출 피해 경험”
입력 2017.04.06 (13:52)
수정 2017.04.06 (14: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소비자 5명 중 1명은 개인정보유출 피해 경험이 있어 개인정보 안전관리에 대한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의 소비자 2천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조사 결과, 응답자 20.6%는 개인정보유출 경험이 있다고 답변했다.
금융소비자의 56.1%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불안감을 보였다.
37.8%로 가장 높은 개인정보유출 경험률을 보인 금융서비스 시장은 신용카드로, 신용카드와 관련해 개인정보유출 불안감을 느낀다고 응답한 소비자는 65%에 달했다.
그러나 금융기관의 개인정보유출 여부 통보에 대해서는 13.5%만이 '통보받은 것으로 인지한다'고 답했다.
금융소비자 4명 중 1명은 제공되는 설명정보를 이해하기 어렵다고 응답했으며, 28.4%는 중요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답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의 소비자 2천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조사 결과, 응답자 20.6%는 개인정보유출 경험이 있다고 답변했다.
금융소비자의 56.1%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불안감을 보였다.
37.8%로 가장 높은 개인정보유출 경험률을 보인 금융서비스 시장은 신용카드로, 신용카드와 관련해 개인정보유출 불안감을 느낀다고 응답한 소비자는 65%에 달했다.
그러나 금융기관의 개인정보유출 여부 통보에 대해서는 13.5%만이 '통보받은 것으로 인지한다'고 답했다.
금융소비자 4명 중 1명은 제공되는 설명정보를 이해하기 어렵다고 응답했으며, 28.4%는 중요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답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금융소비자 5명중 1명 “개인정보 유출 피해 경험”
-
- 입력 2017-04-06 13:52:32
- 수정2017-04-06 14:00:01
금융소비자 5명 중 1명은 개인정보유출 피해 경험이 있어 개인정보 안전관리에 대한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의 소비자 2천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조사 결과, 응답자 20.6%는 개인정보유출 경험이 있다고 답변했다.
금융소비자의 56.1%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불안감을 보였다.
37.8%로 가장 높은 개인정보유출 경험률을 보인 금융서비스 시장은 신용카드로, 신용카드와 관련해 개인정보유출 불안감을 느낀다고 응답한 소비자는 65%에 달했다.
그러나 금융기관의 개인정보유출 여부 통보에 대해서는 13.5%만이 '통보받은 것으로 인지한다'고 답했다.
금융소비자 4명 중 1명은 제공되는 설명정보를 이해하기 어렵다고 응답했으며, 28.4%는 중요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답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의 소비자 2천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조사 결과, 응답자 20.6%는 개인정보유출 경험이 있다고 답변했다.
금융소비자의 56.1%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불안감을 보였다.
37.8%로 가장 높은 개인정보유출 경험률을 보인 금융서비스 시장은 신용카드로, 신용카드와 관련해 개인정보유출 불안감을 느낀다고 응답한 소비자는 65%에 달했다.
그러나 금융기관의 개인정보유출 여부 통보에 대해서는 13.5%만이 '통보받은 것으로 인지한다'고 답했다.
금융소비자 4명 중 1명은 제공되는 설명정보를 이해하기 어렵다고 응답했으며, 28.4%는 중요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답했다.
-
-
이윤희 기자 heeya@kbs.co.kr
이윤희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