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 헤드라인]

입력 2017.04.22 (21:00) 수정 2017.04.22 (2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 총력 유세전…‘송민순 문건’ 공방 격화

공식 선거전 개막 후 첫 주말을 맞아 각당 대선 후보들은 전략 지역을 중심으로 민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송민순 문건을 두고 문재인 후보 측은 '북한팔이'를 중단하라며 반발했지만, 다른 후보들은 진실 규명을 촉구해 공방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민생 현장’ 집중…‘경합’ 영호남 방문 잦아

선거 운동 시작 이후 닷새간 대선 후보들의 동선을 분석한 결과, 주로 민생 현장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거 대선과 달리 영호남도 경합 지역으로 분류돼 유력 후보의 방문도 잦았던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北, 기름 판매 제한”…中, 공급 줄였나?

북한의 주유소가 기름 판매 제한에 나섰다고 AP통신이보도했습니다. 중국 당국은 대북 원유 공급 중단 여부에 대해 부인하지 않고 모호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中, 北 경제 생명줄”…北, 이례적 中 위협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이 북한의 경제 생명줄을 쥐고 있다"며 추가 압박을 독려했습니다. 북한은 이례적으로 중국을 향해 파국적 결과를 각오하라고 위협했습니다.

또 건물 철거하다 붕괴…2명 매몰 뒤 구조

서울에서 건물 철거 도중 1층 바닥이 무너지면서 근로자 2명이 지하로 추락해 매몰됐다가 구조됐습니다. 건물 철거 관련 규정이 허술해 비슷한 사고가 잇따른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9 헤드라인]
    • 입력 2017-04-22 20:28:24
    • 수정2017-04-22 22:07:25
    뉴스 9
주말 총력 유세전…‘송민순 문건’ 공방 격화 공식 선거전 개막 후 첫 주말을 맞아 각당 대선 후보들은 전략 지역을 중심으로 민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송민순 문건을 두고 문재인 후보 측은 '북한팔이'를 중단하라며 반발했지만, 다른 후보들은 진실 규명을 촉구해 공방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민생 현장’ 집중…‘경합’ 영호남 방문 잦아 선거 운동 시작 이후 닷새간 대선 후보들의 동선을 분석한 결과, 주로 민생 현장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거 대선과 달리 영호남도 경합 지역으로 분류돼 유력 후보의 방문도 잦았던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北, 기름 판매 제한”…中, 공급 줄였나? 북한의 주유소가 기름 판매 제한에 나섰다고 AP통신이보도했습니다. 중국 당국은 대북 원유 공급 중단 여부에 대해 부인하지 않고 모호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中, 北 경제 생명줄”…北, 이례적 中 위협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이 북한의 경제 생명줄을 쥐고 있다"며 추가 압박을 독려했습니다. 북한은 이례적으로 중국을 향해 파국적 결과를 각오하라고 위협했습니다. 또 건물 철거하다 붕괴…2명 매몰 뒤 구조 서울에서 건물 철거 도중 1층 바닥이 무너지면서 근로자 2명이 지하로 추락해 매몰됐다가 구조됐습니다. 건물 철거 관련 규정이 허술해 비슷한 사고가 잇따른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