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네들이 제갈공명을 알아?” 삼국지 덕후콘서트

입력 2017.05.18 (13:23) 수정 2017.05.18 (13: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사대기서의 하나인<삼국지>, 정확히는 <삼국지연의>를 몇 번이난 읽어보셨는지. 드라마만 수백 번 보셨다고? 어쨌든 <삼국지>를 오롯이 파고든 TV프로그램이 등장했다. 케이블/위성채널의 ‘중화TV’에서 오는 22일(월) 저녁 8시, <2017 삼국지 덕후 콘서트>를 첫 방송한다.

2017 삼국지 덕후 콘서트’는 ‘삼국지’를 주제로 토크를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모두가 알고 있거나 또는 잘 몰랐던 ‘삼국지’에 대한 모든 것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매회 연예인, 작가, 국회의원, 바둑기사 등 각양각색의 인사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자신들이 종사해온 분야에서 쌓아온 탄탄한 내공을 바탕으로 삼국지를 바라보는 신선한 관점을 제시할 전망이다.

책, 게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삼국지를 접했거나 삼국지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삼국지를 새롭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2017 삼국지 덕후 콘서트는 지난해 2부작 스페셜로 방송된 ‘삼국지 덕후 콘서트 2016’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재미와 정보로 중무장해 정규 프로그램으로 선보이게 됐다.

‘2017 삼국지 덕후 콘서트’를 이끌어갈 MC와 패널들의 면모도 남다르다. 삼국지를 좋아해 직접 <유비에게 묻고 조조에게 배우다>라는 책까지 썼던 한석준 아나운서, 삼국지 게임 마니아이자 만능 입담꾼으로 평가 받는 서유리가 MC를 맡는다. 여기에 삼국지를 300회 이상 독파한 개그맨 최효종, <중국사 강의> 등 여러 책의 저자인 중국 전문가 조관희 교수가 고정 패널로 참여해 재미와 깊이를 더한다.

특히 1회에는 가수 강타가 게스트로 출연해 눈길을 끌 예정이다. 강타는 삼국지 이야기를 술술 이어나가고 퀴즈에 막힘 없이 대답해 출연진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고.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너네들이 제갈공명을 알아?” 삼국지 덕후콘서트
    • 입력 2017-05-18 13:23:31
    • 수정2017-05-18 13:23:42
    TV특종
중국 사대기서의 하나인<삼국지>, 정확히는 <삼국지연의>를 몇 번이난 읽어보셨는지. 드라마만 수백 번 보셨다고? 어쨌든 <삼국지>를 오롯이 파고든 TV프로그램이 등장했다. 케이블/위성채널의 ‘중화TV’에서 오는 22일(월) 저녁 8시, <2017 삼국지 덕후 콘서트>를 첫 방송한다. 2017 삼국지 덕후 콘서트’는 ‘삼국지’를 주제로 토크를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모두가 알고 있거나 또는 잘 몰랐던 ‘삼국지’에 대한 모든 것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매회 연예인, 작가, 국회의원, 바둑기사 등 각양각색의 인사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자신들이 종사해온 분야에서 쌓아온 탄탄한 내공을 바탕으로 삼국지를 바라보는 신선한 관점을 제시할 전망이다. 책, 게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삼국지를 접했거나 삼국지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삼국지를 새롭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2017 삼국지 덕후 콘서트는 지난해 2부작 스페셜로 방송된 ‘삼국지 덕후 콘서트 2016’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재미와 정보로 중무장해 정규 프로그램으로 선보이게 됐다. ‘2017 삼국지 덕후 콘서트’를 이끌어갈 MC와 패널들의 면모도 남다르다. 삼국지를 좋아해 직접 <유비에게 묻고 조조에게 배우다>라는 책까지 썼던 한석준 아나운서, 삼국지 게임 마니아이자 만능 입담꾼으로 평가 받는 서유리가 MC를 맡는다. 여기에 삼국지를 300회 이상 독파한 개그맨 최효종, <중국사 강의> 등 여러 책의 저자인 중국 전문가 조관희 교수가 고정 패널로 참여해 재미와 깊이를 더한다. 특히 1회에는 가수 강타가 게스트로 출연해 눈길을 끌 예정이다. 강타는 삼국지 이야기를 술술 이어나가고 퀴즈에 막힘 없이 대답해 출연진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고.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