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우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

입력 2017.05.18 (13:26) 수정 2017.05.18 (13: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티브이(skyTV) skyA&C 채널의 인기 미술여행 프로그램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 시즌5가 오는 22일 첫 방송된다.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 시즌5는 실제 미술 개인전을 열기도 한 현대미술 작가인 가수 이현우의 시선으로 일본과 홍콩의 다양한 미술작품을 소개한다. 이현우에게 있어서도 이번 여행은 음반준비와 방송출연으로 바쁜 일과 속에 짬을 낸 특별한 힐링의 시간이자 예술적 영감을 얻는 기회였다고 한다.

일본 전통문화가 잘 간직된 <하코네>편에서는 야외 조각 미술관과 작은 이탈리아 <유리의 숲 미술관> 등을 소개한다. 일본 문화예술의 출발지로 불리는 <가마쿠라>편에서 소개하는 해안의 작은 미술관 <그린룸>과 일본의 불교의 특징을 보여주는 가마쿠라 대불과 가마쿠라 문학관은 단순한 여행에서는 느낄 수 없는 정서적인 안정을 전해줄 것이다.

이어지는 바다내음을 품은 자연의 섬 <에노시마>편에서의 산사와 전망대 풍경과 세계인을 맞이하는 예술의 집합체 <요코하마>편에서 소개하는 오도리 공원의 예술작품도 기대할 만 하다. 그 후 일본에서의 여정은 <도쿄, 오다이바와 롯폰기>편에서 만나는 루이스 부르주아의 마망(MAMAN)을 끝으로 마무리되고 홍콩 일정으로 이어진다.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는 skyA&C의 대표 미술여행 프로그램으로 무심코 지나치는 거리의 예술작품을 소개하고 그 가치를 재조명해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 시즌5 1회 일본, <하코네>편은 5월 22일 월요일 밤 11시 skyA&C 채널, 5월 28일 일요일 밤 9시 50분 스카이트래블, 5월 30일 화요일 밤 11시 30분 skyUHD에서 방송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현우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
    • 입력 2017-05-18 13:26:35
    • 수정2017-05-18 13:26:49
    TV특종
스카이티브이(skyTV) skyA&C 채널의 인기 미술여행 프로그램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 시즌5가 오는 22일 첫 방송된다.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 시즌5는 실제 미술 개인전을 열기도 한 현대미술 작가인 가수 이현우의 시선으로 일본과 홍콩의 다양한 미술작품을 소개한다. 이현우에게 있어서도 이번 여행은 음반준비와 방송출연으로 바쁜 일과 속에 짬을 낸 특별한 힐링의 시간이자 예술적 영감을 얻는 기회였다고 한다. 일본 전통문화가 잘 간직된 <하코네>편에서는 야외 조각 미술관과 작은 이탈리아 <유리의 숲 미술관> 등을 소개한다. 일본 문화예술의 출발지로 불리는 <가마쿠라>편에서 소개하는 해안의 작은 미술관 <그린룸>과 일본의 불교의 특징을 보여주는 가마쿠라 대불과 가마쿠라 문학관은 단순한 여행에서는 느낄 수 없는 정서적인 안정을 전해줄 것이다. 이어지는 바다내음을 품은 자연의 섬 <에노시마>편에서의 산사와 전망대 풍경과 세계인을 맞이하는 예술의 집합체 <요코하마>편에서 소개하는 오도리 공원의 예술작품도 기대할 만 하다. 그 후 일본에서의 여정은 <도쿄, 오다이바와 롯폰기>편에서 만나는 루이스 부르주아의 마망(MAMAN)을 끝으로 마무리되고 홍콩 일정으로 이어진다.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는 skyA&C의 대표 미술여행 프로그램으로 무심코 지나치는 거리의 예술작품을 소개하고 그 가치를 재조명해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 시즌5 1회 일본, <하코네>편은 5월 22일 월요일 밤 11시 skyA&C 채널, 5월 28일 일요일 밤 9시 50분 스카이트래블, 5월 30일 화요일 밤 11시 30분 skyUHD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