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 킥보드·휠 사고 났다하면 ‘중상’
입력 2017.06.27 (23:34)
수정 2017.06.28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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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요즘 전동킥보드나 전동휠 같은 개인형 이동수단 타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사고 위험성도 높은데다 일단 사고가 나면 크게 다칠 가능성도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연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동 킥보드 한 대가 도로 위를 미끄러지듯 달립니다.
헬멧도 착용하지 않은 이 남성은 넘어지면서 머리를 다쳐 숨졌습니다.
전동 킥보드가 차선을 넘나들면서 아찔한 상황을 연출합니다.
시속 30km까지 달릴 수 있지만 보호장비를 갖춘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인터뷰> 강성일(대전시 갈마동) : "땀이 계속 많이 나고, 그런 것도 있고 좀 멋이 일단 없으니까 꺼려지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전동 킥보드나 전동 휠은 사고 위험성이 높습니다.
자전거는 쉽게 지나갈 수 있는 작은 턱이나 돌멩이에도 걸려 넘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관성 때문에 몸의 균형이 앞쪽으로 쏠리며 머리를 다치기가 쉽습니다.
한 보험회사에서 분석한 결과 중상 사고 비율이 10.8%로, 2.5%인 전체 자동차보험 사고보다 4배나 높았습니다.
<인터뷰> 김진형(도로교통공단 교수) : "생각보다 속도가 빠르고 바퀴가 작아서 조정에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이때 넘어지게 되면 운전자는 신체가 밖으로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머리 손상 및 2차 사고 위험(이 있습니다)."
개인용 이동수단의 이용이 늘면서 사고도 해마다 늘어 5년 전 29건에서 지난해에는 137건으로 4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KBS 뉴스 이연경입니다.
요즘 전동킥보드나 전동휠 같은 개인형 이동수단 타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사고 위험성도 높은데다 일단 사고가 나면 크게 다칠 가능성도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연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동 킥보드 한 대가 도로 위를 미끄러지듯 달립니다.
헬멧도 착용하지 않은 이 남성은 넘어지면서 머리를 다쳐 숨졌습니다.
전동 킥보드가 차선을 넘나들면서 아찔한 상황을 연출합니다.
시속 30km까지 달릴 수 있지만 보호장비를 갖춘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인터뷰> 강성일(대전시 갈마동) : "땀이 계속 많이 나고, 그런 것도 있고 좀 멋이 일단 없으니까 꺼려지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전동 킥보드나 전동 휠은 사고 위험성이 높습니다.
자전거는 쉽게 지나갈 수 있는 작은 턱이나 돌멩이에도 걸려 넘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관성 때문에 몸의 균형이 앞쪽으로 쏠리며 머리를 다치기가 쉽습니다.
한 보험회사에서 분석한 결과 중상 사고 비율이 10.8%로, 2.5%인 전체 자동차보험 사고보다 4배나 높았습니다.
<인터뷰> 김진형(도로교통공단 교수) : "생각보다 속도가 빠르고 바퀴가 작아서 조정에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이때 넘어지게 되면 운전자는 신체가 밖으로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머리 손상 및 2차 사고 위험(이 있습니다)."
개인용 이동수단의 이용이 늘면서 사고도 해마다 늘어 5년 전 29건에서 지난해에는 137건으로 4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KBS 뉴스 이연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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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동 킥보드·휠 사고 났다하면 ‘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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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6-27 23:37:01
- 수정2017-06-28 10:46:43
<앵커 멘트>
요즘 전동킥보드나 전동휠 같은 개인형 이동수단 타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사고 위험성도 높은데다 일단 사고가 나면 크게 다칠 가능성도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연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동 킥보드 한 대가 도로 위를 미끄러지듯 달립니다.
헬멧도 착용하지 않은 이 남성은 넘어지면서 머리를 다쳐 숨졌습니다.
전동 킥보드가 차선을 넘나들면서 아찔한 상황을 연출합니다.
시속 30km까지 달릴 수 있지만 보호장비를 갖춘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인터뷰> 강성일(대전시 갈마동) : "땀이 계속 많이 나고, 그런 것도 있고 좀 멋이 일단 없으니까 꺼려지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전동 킥보드나 전동 휠은 사고 위험성이 높습니다.
자전거는 쉽게 지나갈 수 있는 작은 턱이나 돌멩이에도 걸려 넘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관성 때문에 몸의 균형이 앞쪽으로 쏠리며 머리를 다치기가 쉽습니다.
한 보험회사에서 분석한 결과 중상 사고 비율이 10.8%로, 2.5%인 전체 자동차보험 사고보다 4배나 높았습니다.
<인터뷰> 김진형(도로교통공단 교수) : "생각보다 속도가 빠르고 바퀴가 작아서 조정에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이때 넘어지게 되면 운전자는 신체가 밖으로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머리 손상 및 2차 사고 위험(이 있습니다)."
개인용 이동수단의 이용이 늘면서 사고도 해마다 늘어 5년 전 29건에서 지난해에는 137건으로 4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KBS 뉴스 이연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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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연경 기자 ygle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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