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도 여객선 기계 고장…승객 271명 불안
입력 2017.06.28 (19:29)
수정 2017.06.28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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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국토 최남단 마라도로 향하던 여객선이 방향키 고장으로 바다 위에서 멈춰 섰습니다.
배가 예인될 때까지 승객 270여 명이 배 안에서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조강섭 기자입니다.
<리포트>
마라도 선착장 앞바다에 여객선이 꼼짝 못 하고 떠 있습니다.
30분 동안 배가 오도 가도 못하자 승객들의 항의가 빗발칩니다.
<녹취> 승무원 : "전혀 걱정하지 마세요."
<녹취> 승객 : "말이 되는 소리예요? 걱정 안 할래도 안할 수 없잖아요?"
승객들은 선사 측이 구명조끼 착용 같은 안내조차 하지 않았다며 분통을 터뜨립니다.
<인터뷰> 이대균(여객선 승객) : "(배가 표류 중인데도) 구명조끼라든가 어린이 안전유도 등 그런 조치가 전혀 없었어요."
오늘 사고는 승객과 승무원 등 270여 명을 태우고 서귀포시 산이수동항에서 마라도로 가던 180톤 여객선의 방향키가 고장 나 일어났습니다.
사고 여객선은 접안을 포기하고 해경에 구조를 요청했습니다.
사고 발생 2시간여 만에 가까운 화순항으로 예인됐습니다.
<인터뷰> 김정호(화순 해양경비안전센터장) : "바로 경찰관 2명을 사고 배에 탑승시켜 구명조끼를 입히고 구조 매뉴얼에 따라 호송했죠."
제주해양수산관리단은 고장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녹취> 제주해양수산관리단 해사안전감독관 : "(조타기는 유압으로 작동하는데) 공기가 들어가면 기포가 생겨 압력이 형성이 안 돼 조타기가 작동하지 않은 거죠."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마라도 관광에 나섰던 승객 270여 명이 장시간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KBS 뉴스 조강섭입니다.
국토 최남단 마라도로 향하던 여객선이 방향키 고장으로 바다 위에서 멈춰 섰습니다.
배가 예인될 때까지 승객 270여 명이 배 안에서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조강섭 기자입니다.
<리포트>
마라도 선착장 앞바다에 여객선이 꼼짝 못 하고 떠 있습니다.
30분 동안 배가 오도 가도 못하자 승객들의 항의가 빗발칩니다.
<녹취> 승무원 : "전혀 걱정하지 마세요."
<녹취> 승객 : "말이 되는 소리예요? 걱정 안 할래도 안할 수 없잖아요?"
승객들은 선사 측이 구명조끼 착용 같은 안내조차 하지 않았다며 분통을 터뜨립니다.
<인터뷰> 이대균(여객선 승객) : "(배가 표류 중인데도) 구명조끼라든가 어린이 안전유도 등 그런 조치가 전혀 없었어요."
오늘 사고는 승객과 승무원 등 270여 명을 태우고 서귀포시 산이수동항에서 마라도로 가던 180톤 여객선의 방향키가 고장 나 일어났습니다.
사고 여객선은 접안을 포기하고 해경에 구조를 요청했습니다.
사고 발생 2시간여 만에 가까운 화순항으로 예인됐습니다.
<인터뷰> 김정호(화순 해양경비안전센터장) : "바로 경찰관 2명을 사고 배에 탑승시켜 구명조끼를 입히고 구조 매뉴얼에 따라 호송했죠."
제주해양수산관리단은 고장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녹취> 제주해양수산관리단 해사안전감독관 : "(조타기는 유압으로 작동하는데) 공기가 들어가면 기포가 생겨 압력이 형성이 안 돼 조타기가 작동하지 않은 거죠."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마라도 관광에 나섰던 승객 270여 명이 장시간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KBS 뉴스 조강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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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라도 여객선 기계 고장…승객 271명 불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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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6-28 19:31:17
- 수정2017-06-28 19:3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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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 최남단 마라도로 향하던 여객선이 방향키 고장으로 바다 위에서 멈춰 섰습니다.
배가 예인될 때까지 승객 270여 명이 배 안에서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조강섭 기자입니다.
<리포트>
마라도 선착장 앞바다에 여객선이 꼼짝 못 하고 떠 있습니다.
30분 동안 배가 오도 가도 못하자 승객들의 항의가 빗발칩니다.
<녹취> 승무원 : "전혀 걱정하지 마세요."
<녹취> 승객 : "말이 되는 소리예요? 걱정 안 할래도 안할 수 없잖아요?"
승객들은 선사 측이 구명조끼 착용 같은 안내조차 하지 않았다며 분통을 터뜨립니다.
<인터뷰> 이대균(여객선 승객) : "(배가 표류 중인데도) 구명조끼라든가 어린이 안전유도 등 그런 조치가 전혀 없었어요."
오늘 사고는 승객과 승무원 등 270여 명을 태우고 서귀포시 산이수동항에서 마라도로 가던 180톤 여객선의 방향키가 고장 나 일어났습니다.
사고 여객선은 접안을 포기하고 해경에 구조를 요청했습니다.
사고 발생 2시간여 만에 가까운 화순항으로 예인됐습니다.
<인터뷰> 김정호(화순 해양경비안전센터장) : "바로 경찰관 2명을 사고 배에 탑승시켜 구명조끼를 입히고 구조 매뉴얼에 따라 호송했죠."
제주해양수산관리단은 고장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녹취> 제주해양수산관리단 해사안전감독관 : "(조타기는 유압으로 작동하는데) 공기가 들어가면 기포가 생겨 압력이 형성이 안 돼 조타기가 작동하지 않은 거죠."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마라도 관광에 나섰던 승객 270여 명이 장시간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KBS 뉴스 조강섭입니다.
국토 최남단 마라도로 향하던 여객선이 방향키 고장으로 바다 위에서 멈춰 섰습니다.
배가 예인될 때까지 승객 270여 명이 배 안에서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조강섭 기자입니다.
<리포트>
마라도 선착장 앞바다에 여객선이 꼼짝 못 하고 떠 있습니다.
30분 동안 배가 오도 가도 못하자 승객들의 항의가 빗발칩니다.
<녹취> 승무원 : "전혀 걱정하지 마세요."
<녹취> 승객 : "말이 되는 소리예요? 걱정 안 할래도 안할 수 없잖아요?"
승객들은 선사 측이 구명조끼 착용 같은 안내조차 하지 않았다며 분통을 터뜨립니다.
<인터뷰> 이대균(여객선 승객) : "(배가 표류 중인데도) 구명조끼라든가 어린이 안전유도 등 그런 조치가 전혀 없었어요."
오늘 사고는 승객과 승무원 등 270여 명을 태우고 서귀포시 산이수동항에서 마라도로 가던 180톤 여객선의 방향키가 고장 나 일어났습니다.
사고 여객선은 접안을 포기하고 해경에 구조를 요청했습니다.
사고 발생 2시간여 만에 가까운 화순항으로 예인됐습니다.
<인터뷰> 김정호(화순 해양경비안전센터장) : "바로 경찰관 2명을 사고 배에 탑승시켜 구명조끼를 입히고 구조 매뉴얼에 따라 호송했죠."
제주해양수산관리단은 고장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녹취> 제주해양수산관리단 해사안전감독관 : "(조타기는 유압으로 작동하는데) 공기가 들어가면 기포가 생겨 압력이 형성이 안 돼 조타기가 작동하지 않은 거죠."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마라도 관광에 나섰던 승객 270여 명이 장시간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KBS 뉴스 조강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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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섭 기자 wtl2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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